[심리학] 심리치료

 1  [심리학] 심리치료-1
 2  [심리학] 심리치료-2
 3  [심리학] 심리치료-3
 4  [심리학] 심리치료-4
 5  [심리학] 심리치료-5
 6  [심리학] 심리치료-6
 7  [심리학] 심리치료-7
 8  [심리학] 심리치료-8
 9  [심리학] 심리치료-9
 10  [심리학] 심리치료-10
 11  [심리학] 심리치료-11
 12  [심리학] 심리치료-12
 13  [심리학] 심리치료-13
 14  [심리학] 심리치료-14
 15  [심리학] 심리치료-15
 16  [심리학] 심리치료-16
 17  [심리학] 심리치료-17
 18  [심리학] 심리치료-18
 19  [심리학] 심리치료-19
 20  [심리학] 심리치료-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심리학] 심리치료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합리적-정서 행동

2. 게슈탈트 치료요법

3. 표현 예술 심리치료

4. 사례를 통한 심리치료 접근

5. 심리치료의 부정적 효과
본문내용
1.인지적 기법들
REBT치료자는 명백하고 강력한 인지적 방법을 치료과정에 통합한다. 인지적 관점에서 RET는 내담자에게 빠르고 지시적인 방법으로 내담자 스스로가 정서장애 상태를 지속시키고 있다고 누누이 말해 준다.
REBT는 내담자에게 비합리적 진술들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를 가르친다. RET는 사고, 논의, 도전, 해석, 설명, 교시에 주로 의존한다. RET 치료자들의 사용하는 이들 인지적 기법의 일부는 다음과 같다.
->비합리적 신념에 대한 논박 REBT의 가장 일반적인 인지적 방법은 치료자가 적극적으로 내담자의 비합리적 신념을 논박하는 것이다. 치료자는 내담자에게 그가 장애를 겪는 것은 어떤 사건이나 상황 때문이 아니라 그런 상황이나 사건을 자각하는 방법과 그런 것들을 반복해서 자기진술하기 때문이다라는 것을 보여 준다. 치료자는 신속히 이런 비합리적 신념들에 대해 "당신의 신념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는 무엇인가? 당신의 생이 원하는대로 되지 않았다고 해서 그것이 왜 두렵고 무서운가? 왜 그렇게 행동했다고 해서 자신을 더러운(형편없는, rotten)사람이라고 생각하는가? 가장 최악이라고 상상했던 것이 현실화된다면 그것이 정말로 파국적인 일인가?" 등을 물음으로써 내담자의 비합리적 신념에 도전한다. 이런 일련의 논박을 통해 치료자는 내담자를 보다 합리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내담자는 체계적으로 이런 주요한 비합리적 신념(특히 추상적인 "해야 한다")들을 가지고 작업하는 것이 좋다. 내담자는 이런 특수한 "must, should, ought-반드시 해야한다"를 극복해야 하는데 이런 비합리적 신념에 더 이상 집착하지 않게 되거나 최소한 이런 것들의 힘이 줄어들게 될 때까지 작업을 계속해야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