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

 1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1
 2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2
 3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3
 4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4
 5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5
 6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6
 7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7
 8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8
 9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9
 10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10
 11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11
 12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12
 13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13
 14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14
 15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15
 16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16
 17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17
 18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18
 19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19
 20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 레포트 > 기타
  • 2009.03.23
  • 234페이지 / hwp
  • 5,000원
  • 150원 (구매자료 3% 적립)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공사 및 공단 기출문제
page 1
환경자원공사
3. 국립환경과학원 조사 결과 참새와 제비 수는 감소한 반면 천적이 없어서 수가 늘어난 동물 :
멧돼지

4. 전세계 석유 매장량의 절반을 소비한 시점부터 석유 생산량이 줄어들기 시작해 세계 경제가 붕괴하기 시작한다는 이론으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미국 어스헤이븐 생태마을 주민들이 믿는 이론 :
석유정점이론

7. 1972년 바닷속에 2백만 개의 폐타이어를 뿌려 만든 것으로, 오늘날 바다 오염을 일으키는 것 :
인공 어초
-물고기가 많이 모이도록 하기 위하여 암석, 폐선(廢船), 콘크리트 블록 따위를 바다 속에 넣어 놓은 것.

9. 대체 에너지인 바이오에탄올의 원료 :
사탕수수

13. 사학법 재개정 문제의 가장 큰 쟁점 :
개방형 이사제

14. UCC, SSCC, ECC, SCC, PCC 중에서 나머지와 관계 없는 것 :
ECC
UCC (User Created Contents : 사용자 제작 콘텐츠)
PCC (Proteur Created Contents : 준전문가 제작 콘텐츠)
CCC (Customer Created Contents : 고객 제작 콘텐츠)
RCC (Reviewer Created Contents : 품평자 제작 콘텐츠)
SCC (Seller Created Contents : 판매자 제작 콘텐츠)
SSCC (Star Seller Created Contents : 연예인 판매자 제작 콘텐츠)

17.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정면 대결중인 회사로, 한 대의 컴퓨터를 여러 대의 컴퓨터처럼 나눠 쓸 수 있게 하는 가상컴퓨터(virtual machine)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주자 :
VMware
1. 버추얼 머신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리눅스에서 윈도우 운영체제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
2. 리눅스와 윈도우 운영체제를 같이 사용하기 위해 하드디스크를 파티션 한 후 LILO에서 각 운영체제를 선택하여 부팅할 필요 없이 리눅스를 사용하고 있는 도중 윈도우 운영체제를 싱핼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
3.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WINE이라는 것도 있음.
4. 상세한 내용은 http://www.wmware.com 으로..

18. 미국 '비즈니스 2.0'이 선정한 웹 2.0 시대를 밝힐 신생 인터넷 기업이 아닌 것
: 판도라TV
자신의 관심 분야를 선택하면 이용자들의 투표와 평가에 따라 높은 순위에 있는 웹사이트를 보여주고 자신과 비슷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이용하는 웹사이트를 찾 아주는 `스텀블어픈(StumbleUpon)`.
`슬라이드(Slide)`도 올해 주목할만한 웹2.0 기업이다. 인터넷 이용자들은 블로그나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인 `마이스페이스`에 올릴 수 있는 사진의 슬라이드 쇼를 자신이 원하는 대로 고를 수 있다.
영화배우 제이미 폭스와 미국 성인잡지 플레이보이 창업자 휴 헤프너도 슬라이드의 고객. 커뮤니티 사이트인 `베보(Bebo)`는 이용자들의 개인 웹페이지를 다른 사람이 볼 수 없게 하면서 온라인 게시판에 올려진 영상과 그림 등은 공유할 수 있게 하는 것이 특징. 디즈니, 아메리카 온라인(AOL), 올텔 등 대기업들이 광고주다.
`미보(Meebo)`는 웹 통합 메신저. 한 사이트에서 MSN 메신저, 구글토크 등 여러 개의 인스턴트 메신저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위키아(Wikia)`는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 창업자인 안젤라 비슬리와 지미 웨일즈가 만든 업체. 위키피디아처럼 인터넷 이용자들의 지식에 기반한 검색 엔진 등을 개발하고 있다.
이 밖에 TV와 인터넷의 장점을 합친 `주스트(Joost)`, 이용자들의 평가와 인기 에 근거해 영상의 순위를 매기는 `메타카페(Metacafe`s)` 등도 웹2.0 시대를 맞아 새롭게 뜰 차세대 인터넷 기업으로 꼽혔다.

19. 3차원 가상현실 사이트 '세컨드 라이프'에 사이버 대사관을 개설한 나라 :
스웨덴
본문내용
21. 17대 대통령 선거일 :
12월 19일
18대 국회의원 선거는 2008년 4월 9일입니다.

22. 8대 UN 사무총장 :
반기문
반기문 UN사무총장 임기는 2007년 1월 1일부터 2011년 12월 31일까지 입니다.
* 유엔 사무총장의 임기는 5년이며 연임이 가능합니다. 즉, 20011년 임기 만료전에 한번 더 선출되면 그 때부터 5년을 더할 수 있으므로, 지금부터 합하면 최대 10년까지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24. 1심 선고 형량을 항소심에서 감형해 주는 관행을 고치려는 목적 :
공판중심주의
- 재판에서 모든 증거자료를 공판에 집중시켜 공판정에서 형성된 심증만을 토대로 사안의 실체를 심판하는 원칙.

25. 중년을 가리키는 신조어가 아닌 것 :
삼팔육
* 중년을 가리키는 신조어
나오미족
안정된 결혼생활을 누리며 신세대 못지 않은 감각과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는 30대 중반의 여성들을 나오미족이라고 부른다 'Not old image'라는 뜻으로 정해진 이미지가 없이 보다 젊은 이미지로 다가간다는 의미애서 쓰인다.
나우족
New Older Women.가정은 물론 자신에게도 투자를 아끼지 않는 중년여성을 부른 말로 새로운 여성의 계층으로 인식되고 있다.
줌마렐라
가정과 사회생활 모두에 철저한 중년여성으로 신데렐라와 아줌마의 합성어
신데렐라처럼 궂은 일 험한일을 다 척척 해내면서 아줌마의 강인함까지 같고 있다는 한마디로 슈퍼우먼 같은 것이다.
버디대디
권위적이지 않은 가정적인 아빠
노무족
No More Uncle
더이상 '아저씨' 이기를 거부하는 중년남성을 칭하는 신조어 이다.

26. 1997년 채택된 온실가스 감축 협정 : 교토의정서
교토의정서 [京都議定書(경도의정서), Kyoto protocol]
기후변화협약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목표에 관한 의정서.
교토프로토콜이라고도 한다. 지구온난화 규제 및 방지의 국제협약인 기후변화협약의 구체적 이행 방안으로, 선진국의 온실가스 감축 목표치를 규정하였다. 1997년 12월 일본 교토에서 개최된 기후변화협약 제3차 당사국총회에서 채택되었다.

27. 황사주의보 기준 : 400㎍/㎥
황사 특보 중 주의보는 1시간 평균 미세먼지 농도 400㎍/㎥ 이상이고 2시간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될 때 발령되는데 노약자와 어린이, 호흡기 질환자에게 실외 활동을 금지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특보중 경보는 1시간 평균 미세먼지 농도가 800㎍/㎥ 이상이고 2시간 이상 지속될 때 발령되며 노약자와 어린이, 호흡기 질환자에 일체 외출 금지를 권고하고 있다.

30. 발음 틀린 것 : 밟고-발꼬
:밟고[밥ː꼬]가 맞는 표현임.
:밟다 〔밥ː따〕 ,〔밟아, 밟으니, 밟고[밥ː꼬], 밟는[밤ː-], 밟지[밥ː찌]〕이것들이 맞는것임.

31. 외래어 표기 틀린 것 : jazz-째즈
:jazz-재즈 가 맞는 표현임

32. 물건 세는 단위 틀린 것 : 조기 한 쌍
태 : 나무꼬챙이에 꿴 말린 명태 20 마리

33. 띄어쓰기 틀린 것 : 옷 한 벌
옷 한 벌 이 맞는 표현임.

34. 국제선 비행기 반입 금지 품목(액체, 젤류) 아닌 것 : 면세품
:요구르트병 크기인 100ml를 넘는 액체류는 휴대가 금지돼 짐으로 부쳐야 하고, 이보다 작을 때는 투면 비닐에 넣어야 휴대할 수 있다. 김치, 고추장, 된장 및 한약 팩, 그러한 품목들은 액체 및 젤류에 포함되므로 기내 반입 제한품목이다.

35. 전남 고흥에 세운 위성발사기지 이름 : 나로우주센터
:2008년에는 우리나라 나로우주센터에서 우리 발사체(KSLV-1)로 과학기술위성 2호가 발사될 예정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