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경영정보] 디렉터 쇽웨이브와 플래시 무비를 이용한 멀티미디어 웹북의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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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졸업][경영정보] 디렉터 쇽웨이브와 플래시 무비를 이용한 멀티미디어 웹북의 구현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동기와 목적
2. ActionScript의 활용 필요성

Ⅱ. 본론
1. 디렉트&링고와 플래시의 주요 작업 요소
1.1 프로그램의 작업 요소 비교
2. 디렉터&링고와 플래시의 Object
3. 디렉터&링고와 플래시의 Script 종류
3.1 LingoScript
3.2 ActionScript
4. 애니메이션 제어 방식
5. Shockwave 변환
5.1 Shockwave 사용 이유
5.2 Shockwave 변환 방법
5.3 Shockwave의 한계
6. 활용예제
6.1 인증페이지
6.2 로딩페이지
6.3 필름루프
6.4 마스크 확대
6.5 단어 검색기
6.6 동영상 인트로

Ⅲ. 결론
-Shockwave의 활용 가능성

본문내용
Ⅰ. 서론

1. 동기와 목적

초고속 인터넷망 구축에 따라 기존 인터넷 사용이 단순한 정보 공유에서 벗어나 차츰 확장되고 다양화되어 가고 있다. 이 중 최근 들어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멀티미디어의 접촉이다. 멀티미디어는 여러 매체를 동시에 구현한 상태를 의미한다. 음성, 영상, 애니메이션의 결합을 통해 보다 동적이고 사용자 중심의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멀티미디어 구현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1995년에 개발된 매크로 미디어사의 플래시는 플러그인 프로그램의 방향을 제시하였고 현재 버전 5까지 발표되면서 ActionScript라는 독특한 스크립트 언어를 탑재하여 웹 상에서 보다 발전된 멀티미디어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Flash Movie는 디렉터&링고 라는 멀티미디어 저작도구의 Script방식을 받아들여 웹 애니메이션 제작에 적합하게 변형된 형태하라 할 수 있고 Shockwave라는 Plug-in 플레이어를 통해 웹 상에서 마치 동영상이 실행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구현된다. 디렉터&링고와 플래시 무비는 상호 연관성이 있지만 그 용도가 데스크탑이냐 웹 상이냐에 따라 근본적인 차이가 있다. 그리고 아직 둘 사이에 완벽한 호환이 이루어지지 않는 상태이다. 하지만 멀티미디어 저작도구로서 절대적인 사용자층을 확보하고 있는 디렉터&링고와 웹 애니메이션이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는 플래시의 결합은 그 장점을 수용하는 형태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참고문헌
1. 최용석 譯 『FLASH 액션스크립트 바이블』2001. 성안당
2. 김미정 著 『예제로 배우는 FLASH 4』2000. 크라운출판부
3. 김민구 著 『디렉터7.02&링고』2000. 한컴프레스
4. 천일용 譯『Web Animation DIRECTOR 8』2000. 영진출판사
5. 편집부 譯 『프리미어5』1998. 비비컴
6. 김상준 著 『Adobe Premiere 5.x』2001. 영진출판사
7. 이종도 著 『Adobe Illustrator 9』.2001. 영진출판사
8. 편집부 編著 『컴퓨터용어대사전』1999. 영진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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