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전기자동차에 관해서

 1  [자동차] 전기자동차에 관해서-1
 2  [자동차] 전기자동차에 관해서-2
 3  [자동차] 전기자동차에 관해서-3
 4  [자동차] 전기자동차에 관해서-4
 5  [자동차] 전기자동차에 관해서-5
 6  [자동차] 전기자동차에 관해서-6
 7  [자동차] 전기자동차에 관해서-7
 8  [자동차] 전기자동차에 관해서-8
 9  [자동차] 전기자동차에 관해서-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자동차] 전기자동차에 관해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전기자동차란?
2. 전기자동차 역사적 배경
3. 전기자동차의 발달사
4. 전기자동차 작동 원리
5. 전기자동차의 구조
6. 전기자동차의 주요 구성 부품
7. 전기자동차의 대표 유형
8. 전기자동차의 장단점
9. 전기자동차 발전방향
마지막으로
본문내용

1. 전기자동차란?
-전기자동차는 말 그대로 전기를 동력원으로 움직이는 차량을 말한다. 주로 전기 배터리 와 전기 모터를 사용하는 자동차로 EV(Electronic Vehicle)라고도 불린다. 전기자동차는 1873 년대에 가솔린 자동차보다 오히려 먼저 개발되었지만 배터리의 무거운 중량, 충전에 걸리는 시간, 낮은 유가를 바탕으로 한 가솔린 자동차의 경쟁력에 밀려 실용화되지는 못했다. 그러나 환경오염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유가가 상승하면서 배기가스가 거의 없고, 전기를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전기 자동차가 차세대 Vehicle로 새롭게 조명 받고 있다.

2. 전기자동차 역사적 배경
-최초의 전기자동차는 1830년 스코틀랜드의 로버트 앤더슨이 개발했지만 재충전이 되지 않아 매번 배터리를 교체해가면서 타야 했다. 그 후 1881년 프랑스 가스 톤 프란테가 재충전 가능한 전기자동차를 개발했고 1899년 벨기에의 카미르 제나사가 시속 109Km/h세계기록을 기록했지만 전지의 여러 가지 문제점으로 인해 화석연료 자동차에 밀려 큰 발전을 못하였다. 1960년대에는 환경오염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석유자원이 바닥날 것을 예상해 전기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새롭게 대두되었다. 1970년대에는 전기자동차가 다시 조금씩 생산되기 시작했지만, 비싼 가격, 제한된 이동 거리,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성능 때문에 많이 사용되지 않았다. 전기자동차가 널리 사용되려면 좀 더 TK고, 강하고, 튼튼하고, 가벼운 축전지가 필요 했다. 1970년대 말과 1980년대에 축전지와 내연기관을 둘 다 갖춘 자동차가 시험되었다. 이 자동차의 내연기관은 축전지를 충전하거나 자동차가 달리는데 필요한 동력원으로 사용되었다. 1980년대 말에 가장 진보한 기술로 만들어진 선레이서 전기자동차가 제너럴모터스사에서 만들어졌다 이 자동차는 태양에너지로 충전한다.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자료입니다. 좋은 참고 자료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