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5학년 수학 조작물의 활용-규칙성 영역 중심으로

 1  초등 5학년 수학 조작물의 활용-규칙성 영역 중심으로-1
 2  초등 5학년 수학 조작물의 활용-규칙성 영역 중심으로-2
 3  초등 5학년 수학 조작물의 활용-규칙성 영역 중심으로-3
 4  초등 5학년 수학 조작물의 활용-규칙성 영역 중심으로-4
 5  초등 5학년 수학 조작물의 활용-규칙성 영역 중심으로-5
 6  초등 5학년 수학 조작물의 활용-규칙성 영역 중심으로-6
 7  초등 5학년 수학 조작물의 활용-규칙성 영역 중심으로-7
 8  초등 5학년 수학 조작물의 활용-규칙성 영역 중심으로-8
 9  초등 5학년 수학 조작물의 활용-규칙성 영역 중심으로-9
 10  초등 5학년 수학 조작물의 활용-규칙성 영역 중심으로-10
 11  초등 5학년 수학 조작물의 활용-규칙성 영역 중심으로-11
 12  초등 5학년 수학 조작물의 활용-규칙성 영역 중심으로-12
 13  초등 5학년 수학 조작물의 활용-규칙성 영역 중심으로-13
 14  초등 5학년 수학 조작물의 활용-규칙성 영역 중심으로-14
 15  초등 5학년 수학 조작물의 활용-규칙성 영역 중심으로-15
 16  초등 5학년 수학 조작물의 활용-규칙성 영역 중심으로-16
 17  초등 5학년 수학 조작물의 활용-규칙성 영역 중심으로-17
 18  초등 5학년 수학 조작물의 활용-규칙성 영역 중심으로-18
 19  초등 5학년 수학 조작물의 활용-규칙성 영역 중심으로-19
 20  초등 5학년 수학 조작물의 활용-규칙성 영역 중심으로-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수학과 ICT활용교육][수학과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수학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의 효과와 필요성, 수학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의 수업환경과 수업설계, 수학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의 교수학습방법, 수학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의 방향 분석
  • Outdoor play every day 유아교육에서 실외놀이
  • 초등 수학 구체적 조작물의 활용모색-규칙성 영역
  • [초등과학] 한국과 미국의 초등학교 교육과정 비교, 분석 -물상(물질 영역)
  • 수학과 교구활용학습(교구활용수업)배경,의의, 수학과 교구활용학습(교구활용수업)특징, 수학과 교구활용학습 패턴블럭,퀴즈네르막대,단추,TP활용
  • [수학과교육과정]수학과교육과정의 특성,목표,기본방향,수업환경, 수학과교육과정의 내용,학습관,문제점,과제 분석
  • [수학교육과정][수학과교육과정]수학교육과정(수학과교육과정)성격,목표,기본방향,개정방향, 수학교육과정(수학과교육과정)내용영역,비교,과제
  •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내용,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수준별교육과정과 좋은수학수업,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교수학습방법과 평가
  • [수업자료][교수자료]수학과 통계,국어과 멀티미디어,빛과그림자,민속놀이 수업자료(교수자료), 서예,한자,통일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
  • 초등학교 1학년 수학과(수학교육)운영,내용, 초등학교 1학년 수학과(수학교육)지도,평가, 초등학교 1학년 수학과와 유치원 수학과 교육과정 연계
  • 소개글
    초등 5학년 수학 조작물의 활용-규칙성 영역 중심으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교구의 수학적 활용 방안 모색
    - 교구의 개념, 역사적 배경, 규칙성, 교구 활용 방안 중심으로
    1. 하노이의 탑
    2. 마방진
    3. 테셀레이션
    4. 패턴블럭
    5. 탱그램
    6. 브레인 트위스터
    7. 스네이크 패턴게임과 고리고리
    8. 수배열판
    9. 4D프레임
    Ⅲ. 창의적인 교구 개념
    1. 교구의 개념
    2. 교구의 활용 사례
    Ⅳ. 팀 역할 분담 및 후기
    본문내용
    Ⅰ. 서론
    일반적으로 추상적이고 논리적인 성격을 지닌 수학을 구체적 조작기의 초등학생들에게 이해시키기 어렵다. 이에 아동들이 실제로 무엇인가를 행하게 함으로써 경험을 바탕으로 한 수학적 활동이 강조되어왔고, 수학과 교육과정 또한 구체적 조작활동으로부터 개념, 원리, 법칙을 학생 스스로 발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중요하게 명시하고 있다. 현행 초등수학과 교육과정을 살펴보면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 중의 하나로 학습자의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학습활동을 추구하는 교수학습을 강조하는 동시에, 학습 과정에서 학생들이 가능한 구체적 조작활동을 해 보고, 학생 스스로 교구를 활용하는 것이 적극 요구되어 짐을 알 수 있다.
    교구는 학생들의 지각적 감각에 자극을 주는 것이고, 만질 수 있는 것이어야 하며, 자유롭게 옮겨질 수 있는 재배열이 가능한, 수학적 아이디어를 포함한 구체적 조작물이다(김수미,2000). 학생들은 만지고, 자유롭게 옮기면서 지각적 감각에 자극을 받는 과정을 통해 직접적인 지식의 획득보다 수학적 활동에 대한 정보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감각적인 교구를 이용하여 질문에 답하고, 이해한 내용을 설명을 하는 과정을 통해 생각의 구체화를 돕고 수학적 의사소통을 촉진시킬 수 있다. 이 외에도 아동이 혼자서 문제 해결을 가능하도록 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