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세기의 영어 개론

 1  16세기의 영어 개론-1
 2  16세기의 영어 개론-2
 3  16세기의 영어 개론-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16세기의 영어 개론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6세기 초에 영어는 해외에서 거의 위신 있는 언어가 아니었고 영국에서 이것이 진지하고 고상하거나 우아한 이야기를 위한 적합한 수단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냐고 의문을 가지는 사람들이 있었다. 그러나 그 세기의 말 즈음에, 우리가 언어적 자신감의 증가 조짐이 있었다. 1600년 영국은 여전히 주변적인 대륙에 머물러 있었지만 영어는 대단히 강력한 표현의 수단으로 만들어졌다.
THE COURT AND THE CITY
국가의 사회와 경제적 번영은 궁정에서의 권력을 위해 수십 년 동안 지속된 York와 Lancaster의 귀족가문 사이의 장미전쟁으로 인해 심하게 타격 입었다. 이 전투는 영국을 1485~1603년 동안 다스렸던 튜더왕조의 성립으로 종식되었다. 외가 쪽에서 Lancaster의 피를 물려받은 그들의 손자인 Richmond백작은 첫 번째 Tuder의 전체군주가 되었다. 그는 Bosworth 평원 전투에서 적을 물리치고 York가를 통치하던 왕 Richard3세를 죽인 군사를 이끌면서 왕권을 얻었다. 승리를 거둔 Richmond는 1485년에 헨리7세로 왕위에 올랐고 York가의 Elizabeth와 결혼하면서 봉건사회 특유의 다양하고 대립적인 힘의 구조에 반박하며 막강한 중앙 권력을 내세우고 나라의 질서를 부여했다. 첫 번째 튜더 군주에 의해 시작된 이 통합은 16세기를 통해 마지막 튜더왕조인 헨리의 손녀 엘리자베스1세의 통치기간 까지 진행되었다.
궁정은 힘뿐만 아니라 문화(연극이나 가면극)의 중심이었다. 궁정의 옷 양식과 언어; 그림, 음악, 그리고 시의 궁정양식은 전체로서 나라의 기호와 상상력을 형성했다. 언어의 자유의 부재와 비교적 한정된 매스컴의 수단으로 중요한 대중의 문제는 여흥으로 간접적으로 표현되었다.
시장은 크게 팽창했고, 국제 무역이 번성하였고 범위 도처의 도시들은 규모와 중요성 면에서 급격한 급등을 경험했다. 영국의 인구는 영국에서 뿐만 아니라 전 유럽 도시에서 가장 크고 빠른 증가를 만들었다.
독일에서 William Caxton에 의해 고안되어 영국으로 도입된 금속 활자 인쇄술은 읽을 더 많은 기회와 배움의 장려를 제공하며 책을 더 싸고 풍부하게 만들었다. 책의 더 큰 유용성은 공동의 경험을 문서와의 더 친밀한 만남으로 점진적으로 변화시킨 추세를 강화했다는 것이다.
장관을 이루는 신기함의 시대에서 많은 사람들은 이상화된 과거를 회고 했다. 튜더 시대의 지식, 정부, 그리고 종교의 엄청난 혁신은 고대 전통과 관련된 잃은 것들을 회복시키려는 노력으로서 표출되었다.
RENAISSANCE HUMANISM
15세기동안 몇몇 영국 성직자와 정부 공무원들은 이탈리아로 왕래하면서 그곳 도시에서 융성한 문화와 지적 운동을 경험하고 신경향에 매료되었다. 일반적으로 르네상스라고 알려진 그 운동은 고대유물에서 나온 유물과 문서의 회복으로 자극 받은 문자와 예술의 부활을 포함한다. 이것은 또한 중세의 정신적이고 공용의 가치를 점진적으로 대체하는 새로운 생각과 새로운 사회, 정치, 경제적 힘을 불러일으켰다. 르네상스의 지식인들과 예술인들에게,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이 이도교적 철학의 성취는 중세 기독교 신학자에 의해 끌어진 미묘한 구분에 비해 매우 흥미로운 것이었다. 헨리8세가 되어서야 비로소 르네상스가 일어나는 근원이 되었던 정치적 안정의 정책이 실행되었고 이것이 번성하기 시작하였다.
영국 르네상스는 이탈리아에서처럼 눈에 보이는 예술과 건축의 형태로 적용되기 보다는 인본주의로 알려진 정신적이고 지적인 방향으로 왔다. 인본주의는 중세의 엄격한 봉건주의에서 스스로를 해방시키며, 세속적 가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표현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주었다. Thomas More는 Utopia를 통해 이 새로운 지적 해방운동이 가져다 줄 완벽한 사회모델을 제시하였다. 영국과 다른 곳에서의 인본주의는 교육의 목적과 교육과정 개정의 목적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었다. 영국 인본주의는 공공 서비스를 위한 가장 적절한 준비로서 여겨지는 종류의 학문을 촉진시키기 위한 교육의 조약들을 썼고 그 교육의 중심은 교회를 위한 교육에서 문학과 문화 지식의 일반적인 습득을 위한 교육으로 바뀌었다. 더 열성적인 인본주의자들은 그 지식을 고대 그리스까지 확장시켰다. 그러나 여전히 교육과정의 중심에는 라틴 학습이 남아있었다. 귀족의 자제들은 주로 현대 언어, 종교, 음악, 자수를 배웠지만 고대 언어와 고전문학에서의 기초교육은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다. 엘리자베스 시대에는 시 외에도 산문의 질이 두드러지게 향상되었고 작가들은 특히 문체에 많은 관심을 가졌다. 대표적인 시인으로 에스먼드 스펜서와 필립 시드니 경이 있다.
고전적 배움에 열성적이었던 인문주의자는 그들의 작품을 라틴어로 써야하는지 영어로 써야하는지의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다. 지식인들에게 국가의 언어는 비교적 불안적하고 수명이 짧다고 여겨졌다. 지식인들은 일반적인 라틴어의 언어적 환경에서 범 유럽적인 세계의 체계적 연구에 역할을 했으나 유럽 민족주의와 대중독자의 증가가 내내 꾸준히 토착어의 매력과 힘을 강화시켰다. 특히 엘리자베스 1세의 통치시기에는 국력이 신장되어 애국심이 고양되었으며 이러한 국민적 자긍심은 영국 고유의 문화를 창조하려는 의지로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