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춘절 레포트

 1  중국의 춘절 레포트-1
 2  중국의 춘절 레포트-2
 3  중국의 춘절 레포트-3
 4  중국의 춘절 레포트-4
 5  중국의 춘절 레포트-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의 춘절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中國의 가장 큰 名節인 陰曆 丁月 初하룻날 韓國의 설날(陰曆 1月 1日)과 같다. 春節은 여러 가지 面에서 韓國과 비슷하지만 名節 雰圍氣가 보름 以上 이어지는 등 뿌리 깊은 傳統이 남아 있다. 이 날은 中國 各 民族들이 가장 重侍下고 즐거워하는 傳統 名節이다. 春節은 겨울이 지나가고 봄이 다가온다는 것을 意味하여 中國 사람들은 天地 鬼神과 祖上에게 祭祀를 지내며 五穀이 豊盛하고 萬事가 뜻대로 되기를 冀願한다. 또 原來 元旦이라고 불리던 陰曆 설날이 오늘날의 春節로 바뀐 것은 中國이 1911年의 辛亥革命과 함께 西曆紀元을 公式 債用하면서 부터이다. 視 孫文이 이끄는 中華民國 頂部는 傳統의 4대 名節을 齊整하면서 陰曆 丁月 하루를 春節, 端午를 夏節, 中秋를 秋節, 冬至를 冬節로 불렀다. 그 후 1949年 9月 27日 열린 中國人民 政治協商會議 1次會意에서 中國이 西曆紀元을 債用키로 決定할 때 陽曆 1月 1日을 元旦, 陰曆 丁月 初하루를『春節』로 名稱을 바꾸었다. 이것이 오늘날 春絶의 由來이다.
2. 春節의風習
中國에서도 설날 아침이면 세뱃돈을 준다. 歲拜는 하지 않지만 新年快라고 인사를 한다. 또 새해에는 幸福하고 돈 많이 벌라는 意味의 말을 주고받는다. 이때 주는 돈은 좋은 일을 象徵하는 붉은색 封套 紅包에 넣어서 준다. 中國의 春節은 一週日에서 보름정도 이어지므로 中國 全域에 흩어져 있던 사람들이 故鄕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몇 人口의 大移動이 始作된다. 春聯을 붙이고 春節에 門, 기둥 等에 붙이는 對鍊을 春聯 이라고 한다. (對鍊이란 종이, 천 등에 쓰거나 街路燈에 새긴 글이다.) 春曹(祝福을 담은 글을 문 위에 붙이는 것) 두방(箱子나 궤짝에 붙이는 것)등이 있고 福자를 거꾸로 붙여놓는 것은 거꾸로 倒의 發音이 到의 發音과 같아서 福이오다 라는 意味를 나타내기 때문이라고 한다. 또 爆竹놀이를 하는데 除夜가 지나고 새해에 들어서면 爆竹을 터뜨린다. 이 意味는 집안에 숨어있는 모든 惡鬼를 쫒아 낸다는 뜻이며 豊年을 冀願하는 意味이다. 大都市들에서 爆竹을 터뜨리는 行爲를 禁止하였지만 農村과 郊外 地域에서는 여전히 爆竹소리가 새해를 알린다. 그리고 中國에서도 설날에 茶禮를 지내는데 茶禮상에 올리는 飮食들은 韓國에서처럼 位置가 있고 種類가 정해져 있다. 첫째 줄에는 陸, 海, 空 飮食을 비롯해 豆腐와 鷄卵으로 만든 飮食을 올리고 特徵으로는 예로부터 내려오는 風習으로 닭과 생선머리는 통째로 料理해서 올린다고 한다. 두 번째 줄에는 다섯 가지 과일을 올리며, 세 번째 줄에는 春節에 먹는 中國 傳統 과자들을 올린다. 또 茶禮를 지낼 때
종이로 만든 눈사람 모형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바로 祖上님을 뜻하는 것이다. 그리고 노란 종이를 準備한다. 노란 종이는 노잣돈을 意味한다. 그리고 香과 노란종이를 태우는데 향과 종이(노잣돈)을 태우는 이유는 祖上님에게 車費를 보내 드리는 것 이다. 香과 함께 태워야 한다.
향을 피우는 이유는 향의 煙氣와 냄새가 하늘 높이 퍼져 하늘에 계시는 혼을 불러오는 것 이라고 한다. 春節에 故鄕을 訪問 할 때에는 선물을 사들고 가는데 그中 술과 담배는 中國에서 매우 흔히 즐기는 없어서는 안 될 嗜好食品이다. 우리나라에서도 그렇지만 人脈을 形成하는데 더 없이 좋은 媒體가 술과 담배다. 그래서 名節에 술과 담배를 사들고 가는데 특히 술에는 8대 名酒중 하나인 마오타이주가 인기 있는 선물이다. 民俗놀이 가운데 가장 一般的인 것이 사자 탈춤이다. 높이가 1m도 넘는 木발을 딛고 춤을 추는 民俗도 春絶이면 으레 登場한다.
3. 中國의交通
中國人들은 각 地方에 있다가 故鄕 즉 自身의 집으로 돌아간다. 自身의 現 位置에서 故鄕까지 車를 타고 3時間이면 가까운 거리라고 할 만큼 中國은 廣闊하다. 故鄕으로 돌아가는 交通手段은 버스, 汽車, 飛行機, 배, 자가용으로 나뉠 수 있는데 무엇보다 飛行機가 第一 便利하고 빠르다. 또 春節에는 交通費가 深하면 2배나 가까이 오르기도 한다. 이번 過年 때 女子 親舊를 따라서 東北에 있는 랴오닝 이라고 하는 곳에 간다. 交通手段은 珠海空港 또는 州空港에서 飛行機를 타고 北京空港에 내린 后에 女子 親舊의 아버지가 자가용으로 데리러 온다고 하셔서 자가용을 타고 간다. 北京까지 飛行機로 3時間程道 소요되며 北京空港에서 랴오닝 까지는 자가용으로 8時間 이라고 한다.
4. 中國의飮食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