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문화제 모니터링 화성문화제 특성

 1  화성문화제 모니터링 화성문화제 특성-1
 2  화성문화제 모니터링 화성문화제 특성-2
 3  화성문화제 모니터링 화성문화제 특성-3
 4  화성문화제 모니터링 화성문화제 특성-4
 5  화성문화제 모니터링 화성문화제 특성-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화성문화제 모니터링 화성문화제 특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 주요 공연은 화성행궁 무대에서 행해졌으며, 화성축제라는 전통문화유산에 걸맞게 전통공연을 주로 선보였으며, 사람들이 객석에 꽉 찰 정도로 흥미를 끄는 무대였다. 일단 배경이 화성이므로 우리 문화유산에 관심이 있는 관광객들이 단순이 화성만을 둘러보는 것이 아니라 전통공연도 함께 보면서 우리나라의 전통에 대해 더 잘 알아 갈 수 있다. 특히 화성행궁은 정조 대왕께서 아버지 사도세자의 묘소를 현륭원으로 이장하면서 지은 행궁이라는 뜻깊은 장소로써 정조대왕께서 아버지 사도세자의 원침참배를위해 행차하는 모습을 재현한 프로그램은 1,500여명의 출연인원과 수많은 장비, 의상, 소품이 소요되는 큰행사라고 할 수 있다. 이 퍼레이드 프로그램으로 인해서 국내외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며, 역사적으로 교육에도 도움이 되었고, 화성행궁과의 조화도 잘 어울리는 프로그램이었다. 또 시민퍼레이드는 시민들의 자율적으로 참여해 수원시민들의 축제 참여도가 높은 것 같고, 정조대왕 행차 퍼레이드와 걸맞게 전통공연을 잘한 것 같다. 음식문화 축제는 단순히 축제장안의 먹거리 코너가 아닌 음식문화 축제라는 프로그램으로써 한국 중국 일본 그리고 수원갈비까지 다양한 메뉴와 적정한 가격으로 사람들의 반응이 좋았다.
ㅇ 축제 소재의 특이성과 매력성
→ 수원이라고 하면 단연 떠오르는 것이 화성인데, 이것을 주제로 잘 살려서 우리 전통문화유산도 알리는 계기가 된 것 같다. 화성에 대해 관심도 갖게 되고 축제도 즐기도록 관광객들을 끌어 들일 수 있다. 수원시민들에게는 등잔 밑이 어둡다는 말같이 가까이에 있었기 때문에 더 관심을 갖지 않았을 부분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관심을 갖게 할 수 있었다.
ㅇ 타 축제와의 프로그램 차별성
→ 다른 축제와는 다르게 화성을 방문해서 이곳저곳 구경하면서 곳곳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고, 그 흥미유발을 위해서 스탬프 찍기나 엽전을 이용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독특한 아이디어로 운영되고 있었다.
ㅇ 지역 문화관광자원과 연관된 프로그램 개발
→ 수원은 화성과 관련해 곳곳에 화성박물관이라던가 수원박물관 들이 가까이에 있어, 더 자세한 정보를 줄 수 있고 축제를 보러온 사람들이 한번 더 발길을 들일 수 있다. 또 정조대왕행차 프로그램은 화성과 관련된 곳을 다 행차하기 때문에 행차를 구경하면서 문화유적도 따라 관람할 수 있을 것이다. 또 음식문화 축제에는 수원갈비가게를 운영하면서 수원의 유명한 먹거리인 갈비도 함께 알리고 있다.
2.축제의 운영
ㅇ 자원봉사자 교육시스템 등 행사장내 운영 효율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