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장쑤 성에 대하여

 1  중국 장쑤 성에 대하여-1
 2  중국 장쑤 성에 대하여-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 장쑤 성에 대하여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중국 동부 양쯔강 하류에 위치해 있으며, 주도는 난징입니다. 면적은 102600㎢로 전국토의1.1%에 지나지 않는 작은 성입니다.
행정구역은난징·쉬저우·롄윈강·화이안·옌청·양저우·난퉁·전장·창저우·우시·쑤저우·쑤첸·타이저우 등 13개 지급시, 27개 현급시와 26개 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70% 정도의 시현과 5개의 연안 항구가 대외적으로 개방되었습니다. 난징·쑤저우·창저우·우시·전장·양저우·난퉁 등지는 양쯔강 삼각주 경제개방 지역에 속합니다다.
강소성의 경제
개혁개방이 실시된 이래 상해, 광동성, 절강성과 함께 중국의 시장경제 발전을 견인하고 있으며, 강소성은 잘 발달된 관개시설을 기반으로 예로부터 쌀, 보리 등의 곡물농업이 발달했고, 면화등의 상품작물재배도 일찍부터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중국의 주요 실크 생산지였고, 이러한 기반 위에 수공업과 상업이 발달 했으며, 수자원이 풍부하여 민물어로와 양식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담수진주도 양산되고 잇습니다. 부존자원으로는 석탄, 석유, 천연가스가 있으며 암염, 황 등의 비금속 자원이 특히 풍부합니다. 특히 회안지역은 중국에서 가장 많은 양의 암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강소성은 면직업, 견직업과 식품업등경공업이 우세한 지역이었으나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이후로는 화학공업, 건축자재 업등이 도입되었으며, 개혁개방 이후로는 전기전자, 하이테크 산업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1994년 소주시 외곽의 중국-싱가폴 소주공업 단지는 중국 내 유일하게 단일외국 국가로부터 전액투자를 받아 설립된 공업단지로 삼성,히다치등 세계유수의 하이테크기업이 생산, 연구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강소성은 오늘날 중국에서 상해시, 절강성, 광동성 등과 함께 가장 부유한 지역에 속합니다.
강소성의 경제개황
강소성은 상품유통과 판매에 잠재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중국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상태에 있지만 강소성은 시장을 활성화 하기위해 상품의 공급구조를 개선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를위해 강소성은 상하이, 시안, 티엔진, 꽝뚱, 청뚜, 타이위안 등지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전시회와 상품판촉전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강소성에서 생산된 상품이 중국 전체에서의 시장점유율이 전반적으로 높아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소성의 교통운수
1.수운
전 성은 이미 장강, 경하운하가 주가되어, 강과 호수가 서로 연결되어있는 수로 운송망을 갖추고 있습니다. 남경, 진강, 장가항, 남통 등은 장강의 중요 항구입니다. 해운은 연운항이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2.도로
도로는 10개의 간선이 있는데 그 중 전 성 을 가로로 가로 지르는204번국도,205번국도와104번국도가 있고, 북부에는 310번국도, 206번국도, 311번국도 ,327번국도가 있고, 남부로는 312번국도,328번국도와 318번국도 등이 있습니다.
3.철로
철로로는 롱해선, 경호선과 영동선 등이 있는데 남경, 서주는 양대 육로 교통의 요지입니다.
4.항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