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중국 하남 성개 봉시

 1  중국 중국 하남 성개 봉시-1
 2  중국 중국 하남 성개 봉시-2
 3  중국 중국 하남 성개 봉시-3
 4  중국 중국 하남 성개 봉시-4
 5  중국 중국 하남 성개 봉시-5
 6  중국 중국 하남 성개 봉시-6
 7  중국 중국 하남 성개 봉시-7
 8  중국 중국 하남 성개 봉시-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 중국 하남 성개 봉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개봉시는 하남성 중부 동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면적이 6444km2이고 총인구가 465만명이다.그중 경지면적은 543만묘이며 실제면적은 359km2이고 실내인구는 77만명이다.고루구(鼓),용정구(亭),순하회족구(河回族),남자장구(南磁)몇교구(郊)등다섯 구와 개봉현(封),란코현(考),지현(杞),통허현(通),위씨현(尉氏)다섯 현을 두고 있으며 1992년하남성 인민정부의 허가로 서쪽에 하남개봉경제기술개발구를(河南省封市) 설립하였다.개봉시는 중국국무원(院)이 처음으로 발표한24개 역사문화도시 중에 하나이자 중국7대고도의 하나이며 2700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개봉은 동경113°52″15″-115°15″42″, 북위34°11″45″-35°01″20″에 자리잡고 있고 동쪽으로 황해(海)와 500km를 떨어지고 서쪽으로 하남성(河南省)의 성소재지인 정주(州)와 72 km의 사이를 두고 있으며 남쪽에 평주(平)가 있고 북쪽으로 황하와 인접하고 있으며 옥동대평원(豫大平原)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난온대대륙성기후로 사계절이 분명하고 일조가 풍부하며 기후가 온화하고 강우량이 적당하다. 연간 평균기온은 14.24-14.50도 이고 일년 중 무상기는 213-215일이며 연간 평균강우량은 670mm이다. 녹화면적은 전국 평균수준 이상에 달하며 식물자원이 풍부하여 육지식물과 수생식물이 800여종 있다. 토지는 모두 개간 되어 중국과 하남성의 주요한 양식 및 경제작물의 주요 생산기지가 되었다. 동물 종류가 많아 하남성의 소, 돼지, 양 등의 주요 생산지이며 개봉황하잉어(封河)는 맛있어 “上之王”(물고기중에 최고)으로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다.
개혁개방후 개봉시는 역사문화, 인재, 자원 및 경영 등 면의 우위를 잘 발휘하여 “강시부민”(强市富民)을 실현하기 위해 3개 장점을 기준으로 꾸준히 사유경제를 추진하고 있다. 1999년 개인상업이 11.4만개, 사유기업이 1847개에 달하였고 세금수익은 1.2억위엔에 달했다. 개인경영과 사유경제는 규모가 계속 확대되고 있고 경영시스템이 개선되고 있으며 경제발전을 추진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문화배경:
개봉(開封·개봉)은 정주에서 동쪽으로 차로 1시간 거리의 황하 유역에 있는 고도(古都)다. 중국 역사상 전국(戰國) 시기의 위(魏), 오대(五代) 시기의 후량(後粱), 후진(後晋), 후한(後漢), 후주(後周) 그리고 북송(北宋)과 금(金)이 이곳에 도읍을 정했으므로, 오늘날 개봉은 ‘칠조도회(七朝都會)’의 영예를 안고 있다. 특히 개봉은 북송 때 동경(東京)이라 불렀는데, 당시 인구가 150여 만 명에 달한 세계 최대의 도시 중의 하나였다. “변경(京)의 부유함과 화려함을 능가하는 도시는 천하의 어디에도 없었다.”고 한다. 개봉을 또 변경(京)이라고도 칭하는 이유는 북송 때 이곳에 변하(河)라는 인공 운하가 있었던 까닭이다.
이 변하는 황하의 물을 끌어들여 만들었는데 황하와 장강(長江)의 수계를 이어주었다. 당시 남북의 물자들이 이 변하를 통해 동경에 집결했으므로, 동경이 중국 역사상 전례 없는 상업 도시로 발전한 것이다. 북송 때의 화가 장택단(張擇端)이 그린 길이 5m 29㎝의 거대한 풍속화, ‘청명상하도(淸明上河圖)’를 보면 당시 동경이 얼마나 부유하고 화려했는지를 짐작할 수 있다. 하지만 개봉은 황하에 의지해 발전했고 또 황하에 의해 몰락한 비운의 도시다. 역사상 7 차례나 도시가 완전히 수몰되었다. 오늘날 개봉 사람들은 개봉을 ‘성나성(城城)’이라고 부른다. 역대 왕조의 도성들이 차례로 수몰되어 마치 시루떡처럼 한층, 한층 차곡차곡 쌓인 것이다. 오늘날 개봉이 지방의 일개 도시로 쇠락하고 볼만한 유물들이 중국 제5대 고도(古都)에 걸맞지 않게 그렇지 많지 않은 것이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다.
개봉은 또한 중국 북방의 물의 도시(水城)이기도 한데 수면면적이 개봉시 총 면적의 1/4이상에 달한다. 최근 개봉시위원회 및 시정부는 관광산업을 지주산업으로 제정하고 중국관광도시 건설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관광 시스템을 개선하고 관광계획을 설계하였다. 1999년에 국내, 국외 관광객 총수는 각각 작년 동기대비 9%, 24% 증가하였고 관광수익은 개봉시(封市) 연간 총수익의 6.4%에 달한다. 21개 여행사 중 국제여행사가 6개 있으며 6개 성급 호텔 중에 3성급 호텔이 3개, 2성급 호텔이 3개가 있으며 5성급 호텔도 건설할 계획이다. 음식, 숙박, 교통, 관광, 쇼핑 등을 종합하여 기본 관광시스템은 이미 형성되었으며 중국관광국으로부터 중원지역 주요 관광도시로 지정된 후 중국 우수관광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
개봉시의 특색:
관광명소: 용정(亭), 보공사(包公祠), 청명상하원(明上河), 철탑(塔)
전통요리:잉어밀가루(焙面),타사보(套四)(오리,닭,비둘기,메추라기를 섞어서 만든 요리),동파고기(坡肉),두부(白豆腐)
특색요리:찜통만두(小包子),닭(桶子),토끼고기(五香干肉),특색물고기()(초어와 잉어로 만들 요리),구운 만두(),양고기만두(羊肉),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