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느낀 중국 생활문화

 1  내가 느낀 중국 생활문화-1
 2  내가 느낀 중국 생활문화-2
 3  내가 느낀 중국 생활문화-3
 4  내가 느낀 중국 생활문화-4
 5  내가 느낀 중국 생활문화-5
 6  내가 느낀 중국 생활문화-6
 7  내가 느낀 중국 생활문화-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내가 느낀 중국 생활문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사실 中國에 온 것은 이번이 세 번째이다. 처음 중국에 온 것은 2004년 고등학교 2학년 당시 여름방학동안 홈스테이를 통해 한 달 정도 중국靑島 제일교주중학교 학생들과 함께 생활했었을 때이다. 그리고 여행으로 北京을 왔었고, 이번이 유학생으로 세 번째 중국을 온 것이다. 또 다른 나라지만 같은 중화권인 臺灣을 세 번이나 다녀왔던 터라 누구보다 중국생활에 자신을 가지고 북경으로 왔다. 그러나 여전히 중국의 인상은 처음 내가 접한 모습과 다른 것이 없었다. 조금 다른 점이라면 높은 건물이 들어서고, 外國상점들이 많이 들어와 있었다는 점이다. 여전히 사람들의 생활모습은 크게 변한 것이 없었다. 더러운 길거리와 향차이의 향, 무법천지의 길거리 그저 앞으로의 1년 생활이 걱정될 뿐이었다.
Ⅱ. 중국어의 필요성
현재中의 大生들을 비롯하여 많은 사람들이 과 여러 가지의 외국문명의 유입 등으로 英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으나 아직까지도 극소수에 해당되는 이야기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中文 외에는 다른 나라 말을 사용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국의 언어 정책으로 외국어나 다른 나라의 이름을 자신들만의 언어로 바꾸어 사용한다.(예, kfc-肯德基,스타벅스-星巴克등) 실제 이곳에서 사용하면서 아직 英語에 더 익숙한 나는 중국어로 말하다 막히는 부분은 영어로 설명하곤 했다. 그때마다 사람들은 알아듣지 못해, 나는 항상 사전을 들고 다니며 중국어로 를 했다. 그래서 中國語를 공부할 때 외국어의 중국식 표현과 중국만의 관용어에 대한 공부는 반드시 필요다고 느꼈다. 또한 중국어로 알아듣지 못하는 부분을 한자로 읽어 해결될 때가 많았다. 또한 聯合大學校에 있는 다양한 지역의 중국학생들과 만날때면 지역마다 언어가 다르기 때문에 잘 알아듣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더욱더 字 공부 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스타벅스 - 星巴克
kfc - 肯德基
Ⅲ. 중국의 음식
中國의 음식은 맛있는 것들이 많다. 특히 고기를 좋아하는 나로서는 더욱 그러한 것이 대부분의 음식들이 고기요리이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적응할 수 없는 것이 향신료이다. 중국인들은 이 향신료를 사랑하지만 나는 아무리 노력해도 먹을 수가 없다. 처음 접한 것도 아니건만 시간이 지나도 적응하기 어려운 것은 어려운 것 같다. 중국의 음식들은 기름기가 많다. 그래서 먹고 나면 잠이 온다. 또한 살도 많이 쪘다. 이상한 것은 중국 사람들은 매일같이 먹는데 뚱뚱한 사람들이 별로 없다. 많은 사람들이 茶를 많이 마시기 때문인 것 같다. 中國음식은 대체로 짜고, 시고, 기름지다. 단백 한 것을 좋아하는 한국 사람이나 日本 사람들은 정말 먹기 힘들다. 중국은 주로 아침에는 콩물과 튀긴 빵이나, 죽을 먹는다. 주식으로 쌀밥과 빵을 먹고, 여러 가지 음식들을 해서 먹는다. 워낙에 지역이 넓고 그 지역마다의 특색 있는 재료들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지역마다 음식을 특징과 맛들이 다르다고 한다. “하늘을 나는 것은 비행기를 빼고 다 먹고, 땅에 있는 것은 책상다리 빼고 다 먹는 다는 말이 있듯이”, 오천여가지가 넘는 음식종류가 있다고 한다. 특히 이곳 北京의 밤에는 串요리가 발달되어 있다. 많은 사람들이 밤에 길거리에서 꼬치요리를 즐겨먹는다. 나 역시 친구들과 함께 밤에 꼬치요리를 즐겨먹었다. 과일 또한 엄청 싸다. 한국에서 잘 먹지 못하던 열대과일들도 많아서 이곳에서 과일을 많이 먹는다. 이곳 중국의 음식은 참으로 다양하고 독특한 중국의 文化가 잘 반영되어 있다. 이곳 중국을 찾는 사람들이라면 음식을 보는 것만으로도 하나의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중국의 음식
중국의 음식
중국의 음식
Ⅳ. 중국의 交通