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행문 중국 중남부 제일의 도시 무한을 다녀오다

 1  기행문 중국 중남부 제일의 도시 무한을 다녀오다-1
 2  기행문 중국 중남부 제일의 도시 무한을 다녀오다-2
 3  기행문 중국 중남부 제일의 도시 무한을 다녀오다-3
 4  기행문 중국 중남부 제일의 도시 무한을 다녀오다-4
 5  기행문 중국 중남부 제일의 도시 무한을 다녀오다-5
 6  기행문 중국 중남부 제일의 도시 무한을 다녀오다-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행문 중국 중남부 제일의 도시 무한을 다녀오다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호북성과 華中地方의 政治·經濟·文化·交通의 中心地를 이룬다. 揚子江과 그 支流인 漢水의 合流點에 立地하여 揚子江 右岸의 武昌, 漢水 以北 左岸의 漢口, 漢水 以南 左岸의 漢陽 등 3地區로 이루어져 있다. 예로부터 무한三鎭이라고 하여 中國 中部의 軍事·交通의 要衝地로 널리 알려져왔다.
무한 [武漢(무한), 무한, Wuhan ] | 네이버 백과사전
三鎭 중 武昌이 가장 歷史가 길어 三國時代부터 政治의 中心地였으며, 漢陽은 隋代에 成立하였다. 漢口는 本來 漢陽縣에 속하는 都市였으나 漢水의 유로가 변경된 15世紀에 現 位置로 移動하여 河港으로서 急速한 發展을 이루어 全國 劉秀의 商業中心地로 成長하였다.
1858年 天津條約에 의해서 開港場이 되고, 西歐列强의 租界地가 되었다. 外國勢力의 經濟的 支配에 있었던 만큼 革命運動도 자주 일어나서 武昌은 1911年 民國革命의 發祥地가 되었고, 1927年 北伐 후, 한 때 國民政府 (左派)가 設置되기도 하였다. 弟 2次 世界大戰 後 工業發展이 顯著하여, 戰前에는 漢口·漢陽이 商工業의 中心地였으나 前後에는 오히려 揚子江 右岸의 武昌 地區에 많은 工場이 建設되었다. 그 중 代表的인 것이 무한 鐵鋼 콤비나트로 3기의 高爐를 基礎로 大冶에서 運搬되어온 鐵鑛石과 萍鄕·平頂山 등에서 運搬되어온 石炭을 原料로 製鐵·製鋼·壓延 등의 工程이 一貫해서 이루어진다.
그 밖에도 알루미늄 工場을 비롯하여 大形工作機械·터빈·自動車·鐵道車輛·造船·電機·織機·電子器機 등 각종 機械工業部門과 油脂·藥品·肥料·石油化學 등 化學工業部門 工場이 있고, 또 戰爭 前부터의 紡織·製絲·製粉·製茶·皮革·고무·시멘트·木工 등의 새로운 工場이 增設되었다. 또 무한 육류 綜合 콤비나트와 染色工場 등도 建設되어 花中地方 最大의 工業中心地로 成長하였다. 무한 周邊의 湖廣 平野와 그 背後 丘陵地는 쌀·보리·차·생사·칠(漆)·종이·꿀·목화·동유(桐油)·참깨·皮革·잎담배 등의 生産地이며, 무한은 그 集散地로서 發展해왔다. 특히 中國의 三大綿市, 三大茶市의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다.
交通면에서는 주로 東西方向의 水運과 南北方向의 陸運의 十字路에 해당하며, 交通路는 四通八達하여 예로부터 ‘9성(省)의 회(會)’라고 하였다. 水運의 幹線은 揚子江으로, 揚子江에서 下流까지 여름의 增水期에는 1만t급의 外樣船이 運航하고, 上流에도 宜昌까지 8,000t급, 四川省 重慶까지 1,000t급의 機船이 遡航할 수 있는 外에 支流인 漢水이나 洞庭湖를 經遊해서 湖南省의 湘江·沅江·資江 등에도 주운이 열려 있고, 예전에는 湖南·廣西城 警戒의 靈渠를 거쳐 珠江 水系와도 連結되어 있었다.
또 1957年 開通한 長江大橋에 의해서 北京과 州를 連結하는 京廣 鐵道의 一貫 輸送이 可能해지고, 口에서 襄樊市와 黃石市까지도 鐵道가 통한다. 珞山 기슭의 무한大學을 비롯하여 高等敎育旗官이 많고, 屈原記念館 등 文化財도 많다. 前後 市街地가 整備되어, 口의 中山公園, 武昌의 東湖·뤄자산·蛇山, 漢陽의 龜山·古琴臺 등 景致가 아름다운 公園施設이 많다.
中國 100배 즐기기 p.5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