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주를 아십니까

 1  창조주를 아십니까-1
 2  창조주를 아십니까-2
 3  창조주를 아십니까-3
 4  창조주를 아십니까-4
 5  창조주를 아십니까-5
 6  창조주를 아십니까-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창조주를 아십니까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현재 한국교회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는 전도법들은 대부분 미국에서 유입된 것들이다. 그것을 그대로 번역해서 한국에 소개했다는 게 처음부터 그 한계성을 갖는 것은 당연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러한 전도방법들을 일방적으로 매도하겠다는 뜻은 아니다. 이들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족한 점을 취사선택(取捨選擇)하여 가장 한국 상황과 정서에 맞는 효과적인 전도법을 사용하고자 하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다양한 전도법 중에 널리 알려지진 않았지만 현재 상황에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당신은 창조주를 아십니까?’라는 전도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2. ‘당신은 창조주를 아십니까?’에 대한 개괄적 소개
‘당신은 창조주를 아십니까?’는 진화론은 최고의 과학적 이론으로 알고 있는 중고등학교 이상의 교육을 받은 무신론자들에게 초점을 맞추어서 복음을 소개하고 있다.
이것은 창조론을 신봉하는 과학자들이 작성한 내용으로서 다른 일반 전도지에 비해 특색이 있는데, 이 전도지의 주된 대상은 앞서 언급했듯이 중고등학교 학생이나 대학생, 사회 초년생들에게 맞추어져 있다. 진화론이 하나의 무신론형태로 자리잡아가며 반(反)기독교적인 형태로 나타나는 현상에 대응해서 그들의 과학적인 사실의 허구를 지적하며 창조주 하나님을 소개하는 내용은 참으로 탁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들 무신론자들은 가장 전도하기 어려운 계층임을 생각한다면 이들을 위한 전도지가 한국의 과학자들에 의해서 고안되었다는 것은 참으로 고무적인 일이지만, 안타깝게도 이 전도지는 한국에 거의 소개되어있지 않다. ‘당신은 창조주를 아십니까?’라는 전도지는 1991년 한국 창조과학회 회원들에 의해서 작성되었고, 그 주된 내용은 7가지 사실로 구성되어 있다.
3. ‘당신은 창조주를 아십니까?’의 전문(全文)
당신은 창조주를 아십니까? -일곱 가지 사실-
* 천지창조
첫 번째 사실 - 우주 만물은 하나님이 창조하셨으며, 우연히 생겨난 것이 아닙니다.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창세기1장 1절
하나님과 과학 : 하나님과 과학은 서로 아무런 관계가 없을까요? 과학은 물질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학문입니다. 그런데 그 대상인 우주 만물에는 질서가 있고 오묘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자연 법칙들이 있습니다. 그럼 이 모든 것들이 우연의 결과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