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주의 보고서 레미제라블과 파우스트

 1  낭만주의 보고서 레미제라블과 파우스트-1
 2  낭만주의 보고서 레미제라블과 파우스트-2
 3  낭만주의 보고서 레미제라블과 파우스트-3
 4  낭만주의 보고서 레미제라블과 파우스트-4
 5  낭만주의 보고서 레미제라블과 파우스트-5
 6  낭만주의 보고서 레미제라블과 파우스트-6
 7  낭만주의 보고서 레미제라블과 파우스트-7
 8  낭만주의 보고서 레미제라블과 파우스트-8
 9  낭만주의 보고서 레미제라블과 파우스트-9
 10  낭만주의 보고서 레미제라블과 파우스트-10
 11  낭만주의 보고서 레미제라블과 파우스트-11
 12  낭만주의 보고서 레미제라블과 파우스트-12
 13  낭만주의 보고서 레미제라블과 파우스트-13
 14  낭만주의 보고서 레미제라블과 파우스트-14
 15  낭만주의 보고서 레미제라블과 파우스트-15
 16  낭만주의 보고서 레미제라블과 파우스트-16
 17  낭만주의 보고서 레미제라블과 파우스트-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낭만주의 보고서 레미제라블과 파우스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낭 만 주 의
“레 미제라블 , 파우스트”
낭만주의란?
인간에게는 이성이라는 것도 있지만 분명히 감정이라는 것도 있다. 이성만을 중요시하고 감정을 억압한다면 분명히 문제가 발생 할 것이다. 고전주의의 이성 제일주의가 온 유럽을 오랫동안 통치하는 동안 그에 불만을 느꼈던 사람들이 서서히 다른 주장을 하며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그것이 바로 낭만주의이다.
낭만주의는 탈 고전주의 연극의 일환으로 영국과 독일에서 18세기 후반부터 나타나, 19C초 독일을 중심으로 유럽에서 일어난 연극의 경향이다. 즉 낭만주의 연극은 고전주의와 계몽주의 시대의 이성 강조에 대한 반동으로 시작된 것이다.
낭만주의 연극의 특징
1. 고전주의의 여러 법칙들을 탈피하고 인간의 이성 보다는 감성을 중요시 함.
2. 대상의 묘사와 표현에 있어서 자유와 개성을 중요시 함.
3.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사상의 강조
4. 이상적이고 동경적이다
5. 우울한 감성적 사고방식
6. 자연 열애적이다
7. 평민적이다
8. 인물이나 사건도 이상적, 상상적, 환상적, 기교적이다.
9. 형식에 구애되지 않는다.(Plot, 장소, 시간의 자유로운 변화)
낭만주의 극과 유사한 극들
감상극: 역점을 둔 극을 말한다. 감상이라는 말이 붙은 것은 등장인물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착하며 이들의 곤경이 너무나 쉽게, 인위적으로 해결된다는 것에서 생겼다고 볼 수 있다. 극의 종말은 주로 Happy ending이다.
통속극 : 감상극과 낭만주의 연극의 요소가 혼합되어 형성된 극으로서 원래는 음악(melo)과 연극(drama)의 합성어로서 음악이 곁들여지는 연극을 말하나, 공포적인 사건과 인위적인 인물, 그리고 우연성을 바탕으로 하고 다소 논리에 무리가 있어도 관객에게 선정적인 흥미를 줄 수 있는 극을 통칭하는 극형식이다. 이전의 극이 주로 귀족이나 왕실을 상대로 공연한 반면에 통속극은 수많은 서민 관객을 상대로 공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