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 진로 마인트 맵

 1  영재 진로 마인트 맵-1
 2  영재 진로 마인트 맵-2
 3  영재 진로 마인트 맵-3
 4  영재 진로 마인트 맵-4
 5  영재 진로 마인트 맵-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재 진로 마인트 맵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영재 진로
마인트 맵
주제 : ‘나의 미래’는?
미래에 선택하고픈 직업 & 이유 : 신재생에너지 기술계발 연구원
6학년 때 읽었던 10대와 통하는 탈핵이야기라는 책에서 감명 받아 대한민국이 탈핵의 길을 걸었으면 하는 마음이 들었고 그 과정 속에서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 까 생각해보다가 탈핵을 반대하는 많은 사람들의 공통적인 주장인 대체 에너지 부족을 반박하고자 새로운 에너지를 계발하고 효율을 높이고자 하는 마음이 들었다.
하는 일 : 수소 이용 안전 기술, 연료전지 이용 안전 기술, DME 이용 안전 기술 등 신생에너지 안전 기술을 연구·개발한다. 매립지가스 등 재생에너지 관련 안전기술을 연구·개발한다. 새로운 에너지 이용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구축하고, 신·재생 에너지 보급 시스템에 의한 대형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연구를 한다. 수소스테이션, 개질기, 연료전지, NGV, 환경기술 관련 제품검사 및 안전성에 대한 인증을 한다.
그 일을 하는데 필요한 적성 및 흥미 : 분석적인 사고 능력이 필요하며, 많은 실험을 통해 새로운 물질을 개발하므로 창의력과 분석적 사고 능력이 요구된다. 에너지 자원 개발 공정이 실행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연구와 실험이 필요하므로 인내와 끈기가 필요하며 팀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원만한 대인관계가 요구된다. 탐구형과 현실형의 흥미를 가진 사람에게 적합하며, 협조, 정직성, 리더십 등의 성격을 가진 사람들에게 유리하다.
그 직업에서 본인이 성취하고 싶은 일 (구체적으로) :
위험한 에너지를 대체할 고효율의 신재생에너지를 만들고 싶다. 내가 만들 에너지는 환경적이고 무한하고 안전하다는 조건을 가진 가장 효율 적인 에너지가 될 것이다.
대체 에너지가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위험한 에너지는 필요 없다고 인식하여 위험한 발전소들을 폐기 하는 것 까지가 내가 이루어 내고 싶은 일이다.
장점(선택 이유) : 목표 대학교인 카이스트 진학률이 높고 원하는 진로를 위한 많은 실험과 같은 현실적인 준비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과학분야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을 사귀면서 더 창의적인 생각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2. 고등학교 진학 계획
선택 고등학교 :
한성과학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