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존경하는 목사님의 목회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1  내가 존경하는 목사님의 목회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1
 2  내가 존경하는 목사님의 목회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2
 3  내가 존경하는 목사님의 목회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3
 4  내가 존경하는 목사님의 목회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4
 5  내가 존경하는 목사님의 목회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내가 존경하는 목사님의 목회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내가 존경하는 목사님의 목회관
1.교회 철학
비전선언문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자랑한다.
성령님의 강력한 기름 부으심을 사모한다.
치유의 역사가 성경대로 지금도 이루어짐을 믿는다.
지상위임명령을 지키는 사도행전적 교회를 지향한다.
샬롬끄레도를 실천한다.
샬롬끄레도 : 샬롬은 평강으로 늘 평강의 삶을 살고 끄레도는 믿는다라는 뜻으로 심장을 주님께드리는 것이다.
신대균 목사님이 섬기고 있는 하인교회의 3대 목표는 선교. 구제. 교육이며 선교는 주님의 지상위임명령을 실천하는 것으로 땅 끝까지 이르러 증인들이 되는 것이며, 구제는 이웃을 섬기는 것이며 “받는 자보다 주는 자가 복되도다” 라고 주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가난한자, 눌린자 병든 자들을 섬기는 것이다. 주님은 섬기로 오셨기 때문에 우리도 주님을 본받아 섬기는 사역에 동참하는 것이다. 교육은 차세대 리더들을 양육하는 것으로 한국 기독교를 생명력 있게 하는 것이다.
2. 인품
목사님의 인품은 겸손하다. 자신보다 낮은 자를 멸시하지 않고 존중해주시는 예수님처럼 우리를 사랑하셔서 자신을 주신 것처럼 목사님도 어린부사역자에게 존칭을 써주시고 인격적으로 사랑해주시는 모습을 볼 때 목사님의 인품을 닮고자 하는 마음이 생기게 된다. 부사역자의 실수도 사랑으로 감싸주시며 언제나 자신에게 맡겨진 양들에게만 관심이 있는 목사님의 모습을 보면서 목회는 이렇게 하는 것이구나 생각하게 된다.
목사님께서 강조하시는 것은 바로 겸손이다. “하나님 앞에 겸손, 사람 앞에 겸손 겸손하면 적이 없다.” 성경의 말씀처럼 높은 자리에 않으려고 하지 말라고 가르쳐 주신다. 언제나 겸손한 목사님의 모습은 후배목사님들과의 만남가운데서도 나타난다. 언제나 먼저다가가 손을 내미시고 자신을 먼저 소개하는 목사님의 모습 속에서 겸손을 배우게 된다.
3. 교회 목회방법
신대균 목사님께서 섬기는 하인교회의 목회 방법은 영적이며, 교육적인 목회의 방식이며 교육이라 하면 제자교육과 영어성경 스터디 그룹 등으로 성경에 대한 교육과 영성 있으며 학적으로 준비된 영적 리더를 양성하는데 포인트가 맞춰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