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에 나와 있는 식물이름

 1  교과서에 나와 있는 식물이름-1
 2  교과서에 나와 있는 식물이름-2
 3  교과서에 나와 있는 식물이름-3
 4  교과서에 나와 있는 식물이름-4
 5  교과서에 나와 있는 식물이름-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교과서에 나와 있는 식물이름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교과서에 나와있는 식물 이름
1학기..
제비꽃, 율무, 수수, 부들, 연꽃, 마름, 물옥잠, 녹조류, 벼, 잔디, 은방울꽃, 복숭아나무, 생이가래, 개구리밥, 물수세미, 노랑어리연꽃
2학기...
쑥부쟁이, 토마토, 단풍나무, 은행나무, 붓꽃, 장미, 벚나무, 느티나무, 쑥, 수수꽃다리, 초록싸리, 양버즘나무, 개암나무, 산수유, 떡갈나무, 조릿대, 붉나무, 무궁화, 철쭉나무, 메밀, 소나무, 담쟁이덩굴, 신갈나무, 사철나무, 상수리나무, 잣나무, 토끼풀, 밀, 머루, 측백나무, 계수나무, 참나리, 동백나무, 수수, 목련, 아까시아나무, 오이, 회양목, 찔레, 해바라기, 개나리, 흰민들레, 담쟁이덩굴, 딸기, 잔디, 자작나무, 대추나무, 백합, 카네이션, 장미, 버섯, 무, 배추, 시금치, 사과, 참외, 콩, 보리, 쌀, 좁쌀, 귤, 인삼, 매실, 꽈리, 상수리나무, 굴참나무, 졸참나무, 밤, 땅콩
◎ 휴양림, 삼림욕
◎ 자연휴양림이란?
산림이 갖고 있는 좋은 것들, 즉 울창한 숲,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아름다운 경관 등의 모든 기능을 살려 산림 내에서 휴양, 휴식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본시설만을 설치하여 국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한 국민 휴식공간으로, 쉽게 산림을 탐방하고 숲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자연학습의 장으로서도 활용함으로써 국민보건휴양은 물론 정서 함양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는 산림입니다.
◎ 휴양림 200배 즐기기
1. . 나무향을 맡으며 삼림욕 즐기기
휴양림은 빽빽한 침엽수림의 우거진 숲속에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휴양림 관리소에서 다양한 산책로를 만들어 놓았다. 나무숲을 천천히 거닐며 피톤치드를 흠뻑 마시는 삼림욕 의 즐거움은 어떤 즐거움보다 크다. 삼림욕은 오전 6시-낮 12시가 가장 적당하며 바람이 부는 날이면 효과가 더 크다. 옷은 면으로 된 헐렁한 옷차림으로 나무향이 피부에 직접 닿게 하면 좋다. 피톤치드는 나무 냄새로 박테리아나 해충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뿜어내는 살균, 살충력을 지닌 방향성 물질이다. 실내 청정제의 원료로 사용되는 피톤치드 는 소염, 소독의 약리작용과 심폐기능 강화, 신경안정등의 효과가 있다.
2. 숲속 통나무집에서의 하룻밤
그림 같은 통나무집에서의 하룻밤은 더 이상 달력속의 화보가 아니다. 휴양림에 만들어진 통나무집들은 난방시설은 물론 욕실,취사시설 등이 갖춰져 있어 콘도 못지 않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비록 특급호텔만한 편리함은 없지만 인적이 드문 깊은 숲속에서의 낭만 적인 분위기는 어느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귀한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