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요리

 1  멕시코 요리-1
 2  멕시코 요리-2
 3  멕시코 요리-3
 4  멕시코 요리-4
 5  멕시코 요리-5
 6  멕시코 요리-6
 7  멕시코 요리-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멕시코 요리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멕시코 요리
멕시코
(1)멕시코 음식 문화의 특징
♤ 아메리카 원주민의 식생활
아메리카 원주민문화는 옥수수문화라고 말할 수 있다. 그 정도로 옥수수가 그들이 즐겨 먹는 식량이다. 옥수수는 주식으로 쓰일 뿐만 아니라 차게 해서 마시는 오르차따와 추운 지방에서 큰 양동이에 가득 끓여 마시는 아똘레라는 음료수의 재료로도 쓰인다. 고구마, 콩, 감자, 호박, 땅콩 등도 아메리카 원주민들의 식생활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원주민들의 음료수에는 사람을 취하게 만드는 술과, 시원하고 영양이 되는 음료수 등이 많이 있다. 현재도 멕시코 원주민들은 이러한 음료수나 술을 집에서 만들어 마신다. 또한 야마와 같은 동물의 고기를 익히거나 날것으로 먹기도 했다. 아직도 세상과 접촉이 그리 많지 않은 산골마을에서는 옛날의 식생활을 유지하고 있는 원주민들이 많이 있다.
♤지역별 음식의 특징
풍부한 천연자원의 넓은 면적의 나라에는 음싱의 재료도 다양하다.
- 북부 지역은 육식, 양고기 소고기를 직접 불에 구워서 먹고 우유를 많이 섭취하는 편이다. 또한 북부지역에서는 밀가루 또르띠야를 많이 사용하고 육식을 많이 하는 편이다.
- 중부 지역은 양념된 채소를 삶아서 먹고 닭고기, 돼지고기와 옥수수를 많이 먹는 편이다.
- 중앙 동부 지역은 뿌에블라시를 중심으로 하여 몰레의 원산지라고 할 수 있다. 몰레는 삶은 닭고기와 20여 가지의 재료를 메따떼라는 멧돌 같은 돌로 만든 기구에 갈아서 닭고기 육수로 만든 소스를 곁들인 요리이다. 재료 중에는 여러 종류의 고추와 아몬드, 잣, 땅콩, 초콜릿까지 포함된다. 아주 특별한 잔치나 모임에서 찾아볼 수 있던 요리다.
- 동부 해안가는 해물요리가 풍부하다. 베라크루스의 요리들은 새우, 조개, 굴, 생선 요리가 유명하다. 생굴 칵테일 부엘베 알 라 비다(생명을 되돌려 주는 칵테일)의 맛은 죽어가던 사람도 맛보면 정신차릴 만하다. 카리브 해안에서 잊을 수 없는 요리는 쎄비체로 이것은 여러가지 해물을 레몬즙에 절여서 양파, 토마토, 고추, 고수를 곁들인 요리이다.
- 마야 문명을 꽃피웠던 유카탄 반도에서느 아시오떼라는 양념이 유명하다. 꼬치니따 삐빌을 만드는데 주로 사용되는데, 꼬치니따 삐빌은 삶은 돼지고기를 식초와 오렌지 주스, 아시오떼를 섞은 소스에 재워두었다가 약간의 마늘, 오레가노와 소금을 넣고 조린다. 아시오떼는 닭고기, 돼지고기를 오븐에 굴울 때에도 이런 식이다.
♤식사패턴(하루 5회가 정상)
- 멕시코의 아침식사는 빵, 우유, 커피, 갓 짜낸 오렌지 주스가 기본이다. 달걀은 수십 가지의 방법으로 요리한다. 그리고 따말, 께사디야, 고기류, 치즈, 소시지를 먹는다. 점점 아침식사를 하지 않는 경향이 있어 커피나 주스만 마시는 것이 보편화되어 가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