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에 대한 말씀공부 준비하기 Getset

 1  하나님에 대한 말씀공부 준비하기 Getset-1
 2  하나님에 대한 말씀공부 준비하기 Getset-2
 3  하나님에 대한 말씀공부 준비하기 Getset-3
 4  하나님에 대한 말씀공부 준비하기 Getset-4
 5  하나님에 대한 말씀공부 준비하기 Getset-5
 6  하나님에 대한 말씀공부 준비하기 Getset-6
 7  하나님에 대한 말씀공부 준비하기 Getset-7
 8  하나님에 대한 말씀공부 준비하기 Getset-8
 9  하나님에 대한 말씀공부 준비하기 Getset-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하나님에 대한 말씀공부 준비하기 Getset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준비하기 (Get set)
당신은 교육과정 자료들을 쓰고 싶어 하는 교육적 환경과 연령대에 대해서 확인했습니다. 당신은 또한 교육과정의 주제요소들과 그 과의 영역과 순차성을 개발시키는 것을 결정했습니다.
이 장에서는 당신이 연구한 각 과에 대한 영역과 순차성의 확인으로부터 각 수업계획의 내용을 발전시키기 위해 집필자가 이용할 수 있는 개요로 어떻게 이동하는지에 대해서 배울 것이다. 첫째로, 당신은 어떻게 각 성경의 발췌부분을 탐구하고, 과들의 설계에 관하여 탐구한 결과들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배우게 될 것입니다. 다음으로 당신은 어떻게 주제와 목표 그리고 집필자가 각 수업에 사용한 개요의 결과를 쓰는지에 대해서 배우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당신은 각 수업의 방향을 올바르게 잡는데 사용되는 과의 구조를 개발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각 과의 구성요소들을 구체화 시키는 것은 집필자에게 개념들과 가설들을 개발시키는데 견고한 기초를 제공할 것입니다. 당신은 성경을 탐구하고 주제와 목표 그리고 목적을 알며 각 과에 대한 일반적인 구조를 짜는 것에 당신의 시간과 에너지를 쓰게 된다는 것을 발견할 것입니다.
성경구절 탐구하기
일단 당신은 영역과 순차성이 확인되었고, 또한 교육과정을 위한 주제와 성경구절을 확인했다면 당신은 이미 성경내용을 탐구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 탐구의 결과는 각 과의 주제를 기록하고 목표와 예상된 결과를 정의하며, 집필자와 교사들에게 구절에 대한 배경지식을 갖추도록 사용될 것입니다. 당신의 성경에 대한 이해정도와 당신이 성경공부나 또는 성경의 관점에 기초한 다른 종류의 공부를 하고 있는 것에 관계없이 당신이 글을 쓰기위한 준비로 성경내용을 탐구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집필팀 중에 성경의 탐구만을 담당할 한 사람을 정하거나 또는 그 집필자들 가운데서 할당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당신의 모임 안에서 집필팀에 포함되지 않는, 목사님같은, 당신의 교육과정을 위한 성경공부에 동의하고, 성경공부를 훈련하는 누군가가 있을 것입니다. 누구든지 연습장10(worksheet10): 성경적 탐구를 사용해서 각각의 구절이 집필자와 교사들이 이 정보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당신의 교육과정에 사용할 성경 구절의 탐구를 시작하는 것의 중요성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때때로 우리는 말씀의 의미를 우리가 원하는 것으로 만들려는 유혹에 빠지기도 합니다. 성경의 탐구는 우리들에게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말씀을 우리가 원하는 대로 해석하려는 인간의 성향으로부터 보호해 줍니다. 만약에 성경을 탐구하면서 당신이 선택한 하나 또는 그 이상의 구절들이 주제를 실제로 뒷받침 하지 못할 때는 당신은 대체할 구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그 이상을 탐구해야 합니다.
다음에서 말하는 것은 성경의 말씀을 탐구하기 위한 다섯 가지 단계입니다. 연습장10(worksheet10) : 성경적 탐구에 당신이 선택한 각 구절에 대한 정보를 기록할 공간이 있습니다. 각 성경구절을 위한 연습장(worksheet)을 복사하거나 당신의 컴퓨터에 결과가 기록되도록 입력하세요. 일단 모든 말씀들을 위한 성경탐구가 완료되면, 집필팀의 구성원들에게 복사하여 주세요.
단계1: 구절공부하기
성경의 여러 번역본들의 구절을 읽는 것으로 시작하세요. 한 가지 해석 이상이 포함된 성경의 다른 번역들을 인쇄 할 수 있고, 온라인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당신에게 같은 입장에서 해석들을 비교할 수 있는 능력을 줄 것입니다. 당신이 읽으면서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단어들과 문장들을 깨닫는 것은 중요하다고 여겨집니다. 당신이 혼란을 느끼거나 잘 모르는 사람의 이름과 단어들을 적는 노트를 만드세요. 연습장(worksheet)의 단계4에 단어들, 사람, 혹은 장소들에 대한 질문들을 목록으로 만들어 적으세요. 단어들은 번역에 따라 다양한 뜻을 가질 수 있다는 것에 유의하세요. 그 차이들에 대해 어떤 것이 당신에게 중요한지를 알 수 있도록 유의 하세요.
이제 돌아가서, 당신이 그 부분을 공부하기 전과 후에 다가오는 성경구절을 읽으세요. 무엇이 일어났고 무엇을 말하였는지 질문해 보세요. 당신의 구절이 무엇이 일어나고 혹은 무엇을 말하였는지에 대해 얼마나 중요한 연관이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당신이 공부하는 구절에서 행동들과 사건과 대화가 어떻게 연관되는지 생각해보세요. 연습장(worksheet)에 주제나 말씀의 개념을 담은 짧은 문장을 써보세요. 마지막으로, 당신의 구절 안에 인용하거나 관련된 다른 성경을 재검토하세요. 흔히 구약성경은 신약성경 안에서 언급됩니다.
단계2: 하나님에 대한 말씀공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