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애니매이션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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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게임과 애니매이션의 이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1) 판타지의 유래
(2) 영화와 애니메이션의 표현

2. 본론
(1) 환타지에서의 구성요소분석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1) 판타지의 유래
판타지라 하는 문학의 한 장르는 1954년에 J.R.R 톨킨이라는 옥스포드의 영문과 교수가 쓴 반지 전쟁(반지의 제왕이 아니라 반지 전쟁이다. 우리나라에 처음 소개 되었을때 소설제목이 바로 반지 전쟁이다. 따라서 반지 전쟁이라 쓰겠다.)에 의해서 그 틀이 만들어 진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판타지의 공식들.. 엘프는 인간보다 훨씬 오래 살고, 드워프는 도끼를 메고, 인간은 오크와 같은 몬스터와 검과 마법으로 싸운다. 하는 여러가지 기본적인 틀을 바로 톨킨이 만들어 낸것이다. 그 후에 파생되어 온 모든 판타지 소설이 바로 톨킨의 반지 전쟁에서 만들어 놓은 틀에서 모든이야기가 시작되고 쓰여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알고 보면 사실 판타지라는 장르의 문학은 거의 비슷한 거대한 줄기를 타고 간다. (간혹 이것과 다른노선의 작품이 있기는 하지만) 주인공이 모험을 떠나 동료를 만나 세상의 악인 드래곤을 정벌한다. 혹은 마왕을 물리친다.
하지만 왜 이리 판타지 소설이 인기가 있는 것일까.. 그것은 영화나 애니메이션에 사람들이 열광하고 그것을 좋아하는 것과 별반 다를바 없다고 생각한다. 바로 대리 만족이다. 자신은 할수가 없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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