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공간규제 찬성 반대토론 찬성 입장

 1  흡연공간규제 찬성 반대토론 찬성 입장-1
 2  흡연공간규제 찬성 반대토론 찬성 입장-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흡연공간규제 찬성 반대토론 찬성 입장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토론주제 : 흡연 공간 규제
입장 : 찬성
찬성이유 : 공공장소 흡연은 비흡연자들에게 가하는 폭력입니다.
공공장소를 비롯한 곳곳에서의 흡연금지는 당연한 것이다. 흡연자로써는 불편하고 애로사항도 많겠지만 비흡연자를 보호하기 위한 당연한 정책이라 할 수 있다.
아울러 거리 환경미화에도 적잖은 도움을 주는 정책이다.
실제로 길거리나 자동차 운전 중에 담배를 피우는 흡연자들의 경우 심심찮게 길바닥에 꽁초를 버리는 것을 볼수 있다. 담배를 손에 들고 걷는 보행자들도 다른 사람에게 위협이 되지는 마찬가지이다. 자칫 옷에 구멀을 내거나 손등에 화상을 입힐 수도 있지만 그들은 그런 것을 전혀 고려치 않는다. 또 담배 연기가 바람을 타고 순간적으로 호흡에 지장을 초래하기도 한다.
정류장이나 공원처럼 대중이 모이는 곳에서도 아무렇지 않게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이 있다.
식당에서 바로 옆자리에 어린 아이가 있는데도 줄담배를 뿜어대는 몰상식한 어른도 숱하게 봤다. 특히 담배를 피우다 불도 꺼지지 않은 꽁초를 거리에 훅 던지고 지나치는 차량을 보면 정말이지 주먹이 불끈 쥐어진다. 고속도로에서는 지나가는 차량에 던진 담배꽁초가 뒷좌석에 떨어져 화재가 나는 바람에 큰 사고가 일어날 뻔 한 적도 있었다. 등산객들의 부주의한 꽁초 처리가 원인이 되어 수십만 그루의 나무와 숲을 잿더미로 만들고 생태계를 무너뜨리는 등 상상을 뛰어넘는 피해를 발생시키기도 한다.
담배로 인한 사회적 폐해는 일일이 열거할 수 없을 정도로 많다. 흡연자들의 주의와 각성이 절실히 요구된다. 자유주의 국가에서의 당연한 권리라거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라는 등의 흡연 옹호론자들도 이 기회에 한번만 더 자신의 주위를 돌아보길 바란다.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되찾으려면 남들의 소중한 권리를 침해하지 말아야 한다는 전제가 따르기 때문이다. 공공장소에서의 금연은 나와 주변사람들의 건강을 위해서 꼭 필요한 일이다.
다른나라를 예로 들면...
미국은
공항에서는 물론이고 모든 건물 내부는 물론 건물 입구, 공기흡입구에서 25피트 이내에서 흡연을 금지하고 있으며, 일부 주에서는 공동주택에서의 흡연도 엄격히 금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기면 최고 500달러의 벌금을 물어야 합니다. 아울러 TV, 라디오, 신문 등 대중매체에 담배 광고를 하지 못하도록 법으로도 규정하고 있습니다.
프랑스는
지난 2008년 금연법 제정을 통해 공공장소 및 폐쇄공간에서의 흡연을 전면 금지했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