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멋 내기

 1  다이어트와 멋 내기-1
 2  다이어트와 멋 내기-2
 3  다이어트와 멋 내기-3
 4  다이어트와 멋 내기-4
 5  다이어트와 멋 내기-5
 6  다이어트와 멋 내기-6
 7  다이어트와 멋 내기-7
 8  다이어트와 멋 내기-8
 9  다이어트와 멋 내기-9
 10  다이어트와 멋 내기-10
 11  다이어트와 멋 내기-11
 12  다이어트와 멋 내기-12
 13  다이어트와 멋 내기-13
 14  다이어트와 멋 내기-14
 15  다이어트와 멋 내기-15
 16  다이어트와 멋 내기-16
 17  다이어트와 멋 내기-17
 18  다이어트와 멋 내기-18
 19  다이어트와 멋 내기-19
 20  다이어트와 멋 내기-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다이어트와 멋 내기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다이어트 및
멋내기-
-다이어트-
1.다이어트란?
-다이어트란 대부분 먹는량을 줄여서 살빼기 정도로 많이 알고 있지만, 그 보다는 음식을 이용하여 건강을 찾는 식이요법(영양 섭취)으로 다시말해서 칼로리 섭취량을 조절하여 몸무게를 유지하는 것이라는 의학적인 용어이다. 식이요법과 적절한 운동을 통해 체내에 과잉으로 축적된 체지방을 분해하여 에너지로 만들어 이를 소비함으로써 체중을 감소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되도록 이면 적은 열량을 섭취하여 체내에 저장된 지방을 연소시켜야 합니다. 그러나 열량을 줄이는 반면에 건강한 신체유지의 대사에 필요한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의 필수영양소는 균형 있게 섭취해야 합니다.하지만 최근에는 그 뜻이 차츰 바뀌어 이제 다이어트는 단순히 먹지 않아서 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먹는 양을 적절히 조절하고 필요한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하며 또한 그와 더불어 운동도 함께해줘야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그래야 요요현상과 그 외의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비만이란?
-비만이라고 하는 것은 단순히 체중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몸을 구성하는 성분 중 지방조직이 점유하는 비율이 정상 이상으로 증가한 상태라고 정의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들 몸은 통상 체중의 60-70%가 수분으로 되어 있고 나머지는 지방과 단백질, 소량의 당질과 미네랄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서 수분이 증가하여 체중이 늘어난 경우를 부종이라 하고 체중이 늘어난 상태를 비만이라고 부릅니다.
남자는 지방의 무게가 전체 체중의 25%를 넘을 때, 여자는 30%를 넘으면 비만으로 봅니다. 비만 여부를 알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체질량지수(BMI body mass index)입니다. 체중(kg)을 키(cm)의 제곱으로 나눈 값을 체질량지수라고 하며 25(kg/㎡) 이상일 때 비만으로 간주합니다
우리가 얼핏 생각하면 "많이 먹었으니까 비만해지지 않았을까? 그러니까 덜 먹거나 안 먹게 되면 살이 빠지지 않겠나?" 이렇게 단순하게 생각할 수도 있다. 그러나 비만이란 단순히 많이 먹어서만 생겨나게 된 것이 아니고 과식, 운동부족, 과식을 유발하는 심리적인 문제 그리고 살이 찌기 쉬운 유전적인 체질, 이러한 신체 정신, 유전적인 문제들이 인체 내에서 복잡한 과정을 거쳐서 생겨난 상태이므로, 단지 적게 먹거나 또는 굶거나 하는 방법으로는 비만을 해결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3. 비만의 원인
비만의 원인은 일반적으로 크게 4가지로 나눠 볼 수 있다.
-음식물 과다 섭취
과다 섭취비만의 가장 일차적인 원인으로 에너지의 과다섭취이다. 섭취 칼로리가 소비 칼로리보다 클 경우 남는 칼로리는 저장하게 되는데 체내 지방세포에 중성지방이 축적되므로 비만이 된다. 섭취한 칼로리보다 적게 칼로리를 소비할 때 과잉된 음식물이 지방으로 변하여 체내에 축적되게 되는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