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 그 외 작가들

 1  셰익스피어 그 외 작가들 -1
 2  셰익스피어 그 외 작가들 -2
 3  셰익스피어 그 외 작가들 -3
 4  셰익스피어 그 외 작가들 -4
 5  셰익스피어 그 외 작가들 -5
 6  셰익스피어 그 외 작가들 -6
 7  셰익스피어 그 외 작가들 -7
 8  셰익스피어 그 외 작가들 -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셰익스피어 그 외 작가들 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셰익스피어 그 외 작가들
존 라일리 (John Lyly 1554~1606)
로버트 그린 [Robert Greene, 1558?~1592.9.3]
크리스토퍼 말로웨 (Christopher Marlowe 1564∼1593)
윌리엄 셰익스피어 [William Shakespeare, 1564.4.26~1616.4.23]
벤 존슨 [Ben Jonson, 1572.6.11~1637.8.6]
크리스토퍼 말로웨 (Christopher Marlowe 1564∼1593)
작가의 생애
영국의 극작가·시인. 캔터베리 출생. 영국 르네상스시기 대학재사(大學才士)의 한 사람이다. 1579년 왕실기금의 장학생으로 캔터베리의 학교에 들어갔으며 그 후 케임브리지대학에 진학하여 1587년 문학석사로 졸업했다. 같은 해에 그의 처녀작이며 출세작이 된 《탬벌레인 대왕(Tamburlaine the Great)》 제1부를 발표했다. 그 후 극작에 종사하면서 한편으로는 영국 정보기관의 스파이로 활동했던 듯하다. 1593년 5월 30일에 뎁트포드의 술집에서 계산문제로 싸움이 벌어져 동료 밀정에게 찔려 죽었다. 처녀작 《탬벌레인 대왕》 제1부는 극적(劇的) 구성에 결점이 있으나, 분방자재(奔放自在)한 타타르의 왕을 중심으로 하여 화려한 무운시(無韻詩)로 꾸며낸 정열적인 극으로 당시 런던의 인기를 휩쓸어 이듬해 제2부가 발표되었다. 또 15∼16세기의 파우스트 전설을 소재로 한 《파우스투스박사의 비극적인 이야기》에서도 힘찬 시풍과 극작가로서 뛰어난 재능을 발휘하였다. 이 극은 18세기까지 각지에서 상연되었는데, 독일에서 그 인형극을 본 어린 괴테는 깊은 감명을 받아 후에 《파우스트》를 쓰게 되었다고 한다. 그의 작풍은 W. 셰익스피어를 비롯한 당시의 많은 극작가에게 강한 영향을 주었다. 29세의 나이로 비명에 죽었으나 셰익스피어에 필적하는 천재성을 가졌던 작가로 인정받고 있다. 그의 작품은 미완성의 서사시 《히어로와 리앤더(Hero and Leander, 1598)》를 비롯하여 비극 《몰타섬의 유대인(The Jew of Malta, 1633)》, 사극 《에드워드 2세(1594)》 《파리의 학살(1600)》 등이 있다.
Marlowe 작품의 특징
그의 작품들은 한결 같이 돈이나 부, 정치권력, 권력의 방편으로 간주된 여성, 절대의 지식 등의 형태로 표출되는 다양한 힘을 장악하려는 인물들을 극화하고 있는데, 이들의 욕망 가운데는 출세 지향적인 Marlowe 자신의 열망이 투영되어 있다. 이러한 치솟는 욕망이 바로 그의 “힘있는 시행”으로 나타난다. 그러나 성취욕은 때때로 그 목표에 접근하지 못할 때 세상에 대한 막연한 저주와 풍자, 파괴적인 욕망으로 탈바꿈되기도 한다
marlowe는 그의 극을 통해서 르네상스적인 인간의 의지와 중세 기독교 신앙 사이에서 이원론적 갈등을 일으키는 비극적인 인간의 모습을 그려낸다. 그의 주인공들은 기존의 고전 비극 에서처럼 왕이나 귀족이 아닌 자수성가한 인물들이며 인간능력의 한계나 운명을 타파 하고 인간의 자유정신과 욕망을 추구하는 르네상스 시대의 새로운 인간상을 대변하다.
이와 동시에 marlowe는 극중에서 결국 이러한 인간의 포부와 야심을 좌절 시키고 인간의 한계를 드러냄으로써 르네상스 시대의 인간이 처한 비극적인 상황을 보여주는데. 즉 그는 현실을 사실적으로 반영해낸 르네상스 최초의 극작가 였다.
marlowe의 역사적인 업적과 특징
엘리자베스 여왕 시대의 특징을 잘 구현해주고 있는 가장 대표적인 극작가들을 들으라면 셰익스피어와 marlowe를 들 수 있다 marlowe가 창조한 주인공들은 중세에서 르네상스 시대로 넘어오면서 이 시대의 사람들이 마주치게 된 이원적 갈등을 구체화시킨다. marlowe의 대표적인 희곡 작품들 [탬벌레인 대왕] [몰타의 유대인] [파우스트 박사]는 영국뿐만아니라 서구 유럽 문화의 전성기였던 르네상스 시기가 인간의 사고와 가치관에 어떤 변화를 가져왔는지 극명하게 보여주는 작품들이다. 하지만 marlowe는 웰리엄 셰익스피어와 동시대인이라는 이유로 이해 그 빛이 많이 가려졌다. 셰익스피어의 걸작들이 르네상스 영국을 대표하는 희곡들로 평가받음으로써 marlowe의 작품들은 상대적으로 그 가치가 평가 절하된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한 가지 기억할 것은 셰익스피어가 존재하게 된 배경에는 marlowe가 있었다는 점이다. 말로우의 작품은 셰익스피어가 극작가로서 성공하기 전에 이미 당시 극장가에서 놀라운 성공을 거두고 있었던 작품들로 셰익스피어의 문학적 상상력과 작품 세계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 것으로 알려져 있다. marlowe의 극단적인 작품 세계가 있었기에 셰익스피어는 그 활동 범위가 더욱 넓어 졌고, 그와의 경쟁을 통해 더욱 분발할 수 있었다.
그가 29세라는 아까운나이에 요절하지 않았더라면 영국의 문학사는 다시 쓰였을지도 모른다. 그의 작품들은 르네상스 시기뿐만 아니라 현대에서도 얼마든지 우리에게 개인의 삶과 사회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깨우칠 수 있는 걸작 들이다.
marlowe의 작품들이 보여주는 중요한 특징은 실험 정신이다. 그는 반복과 중복을 거부하고 각 작품마다 항상 새로운 세계를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