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학기 전략적인적자원개발론 출석대체과제물(경력개발프로그램의 문제점 제시)

 1  2018년 1학기 전략적인적자원개발론 출석대체과제물(경력개발프로그램의 문제점 제시)-1
 2  2018년 1학기 전략적인적자원개발론 출석대체과제물(경력개발프로그램의 문제점 제시)-2
 3  2018년 1학기 전략적인적자원개발론 출석대체과제물(경력개발프로그램의 문제점 제시)-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8년 1학기 전략적인적자원개발론 출석대체과제물(경력개발프로그램의 문제점 제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여러분들이 경험한 경력개발프로그램의 문제점을 제시하고 그 대책에 대하여 논하라.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경력개발
2. 경력개발프로그램
3. 경력개발프로그램의 문제점과 대책
1) 경력개발프로그램의 문제점
2) 경력개발프로그램의 대책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경력개발 프로그램.hwp
2. 경력개발 프로그램의 성공 요인.hwp
3. 경력개발의 역사.hwp
4. 조직에서 경력개발의 발전.hwp
5. 나이키의 경력개발 제도 사례.hwp

본문내용
I. 서 론

평생직장이란 말이 점차 사라지고 대신 평생직업이란 단어가 밀치고 들어와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세상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 이제는 대부분의 직장이 미래에 대한 안정을 보장해 주기 어려운 상황으로 변해 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개인은 자신의 경력에 대해 좀 더 많은 책임을 갖고 스스로 관리 및 개발해 나갈 필요가 있게 되었다.
취업경쟁이 워낙 치열하다 보니 여러 자격증을 많이 갖는 것을 성공적 자기관리(경력개발계획)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현실은 전혀 그렇지 않다. 우리나라는 워낙 민간자격, 인증의 종류가 넘쳐난다. 지원자 입장에서 어려운 서류전형을 통과하기 위해 어떤 자격증이라도 스펙으로 넣어 0.1점이라도 가점을 받고 싶은 심정은 이해가 가지만 채용하는 입장에서는 꼭 필요한 관련 분야 자격을 제외하고는 의미가 없다. 이제는 사회적 인식이 조금 달라졌으면 좋겠다. 학력, 학벌도 파괴하겠다고 하는데 굳이 필요도 없는 자격증으로 스펙을 만드는 경쟁 분위기가 사라졌으면 하는 마음이다.
경력은 일생에 걸쳐 지속되는 개인의 일과 관련된 경험으로 정의된다. 모든 경력에는 객관적인 요소와 주관적인 요소가 있으며, 둘 다 개인경력의 기본 틀을 형성한다.
경력관리는 정보를 얻고 자신과 환경에 대한 인식을 증진시키며, 경력목표와 전략을 개발하고 피드백을 추구하는 지속적인 문제해결 과정으로 볼 수 있다. 이 과정은 개인이 여러 경력단계에서 직면하는 과제와 문제를 다루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오늘날과 같은 격동적인 세상에서 종업원과 조직이 경력관리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지금의 종업원은 자신의 욕구에 대해 적극적이며, 자신의 전문적 및 개인적 삶에 대해 스스로 통제하려 한다. 인적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데 관심 있는 조직은 종업원이 자신의 경력을 계획하고 관리하는 것을 도와 주는 과정에서 이들이 직면하는 많은 어려움과 도전을 이해함으로써 그에 따른 이익을 볼 수 있다.


II. 본 론

1. 경력개발

개인적 관점에서 보면 효율적인 경력관리는 경제, 기술, 문화가 크게 소용돌이치는 환경에서 특히 중요하다. 빠르게 변화하는 불확실한 시대에서는 자신을 이해하고 환경변화를 탐지하며, 기회를 만들고 실수를 통해 배워 나가는 사람들이 경력성공과 만족을 느낄 가능성이 가장 높다. 이 모든 것이 효율적인 경력관리의 요소이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