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자선조직협회

 1  미국의 자선조직협회-1
 2  미국의 자선조직협회-2
 3  미국의 자선조직협회-3
 4  미국의 자선조직협회-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미국의 자선조직협회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미국의 자선조직협회
1873년의 경제적 침체 기간 동안 일반 대중은 공공, 민간구호의 부적합성과 무질서를 다시 인식하게 되었다. 이것은 런던자선조직협회 (London charity Organization Society)의 사업에 대한 그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런던에 있으면서 자선조직협회와 친숙했던 거틴(Gurteen)은 1877년 뉴욕주 버팔로시에 미국 최초의 이와 똑같은 형태의 협회를 조직했다.
이 협회의 목적은 구호기관 사이의 자금의 낭비와 경쟁, 사업의 중복을 피하게 함으로 효과적인 빈민구제에 목적이 있다. 10년 동안에 25개 자선조직협회가 설립되었다. 자선조직협회의 주요한 원칙은 다음과 같다.
1/ 대의원회 하의 지방의 모든 자선기관의 상호협력, 2/ 중앙에의 신뢰성 있는 등록, 3/ 각각의 특수한 경우에 필요한 개별적인 조치를 결정하기 위하여 방문자가 모든 구호신청자의 사회적 조건을 조사하는 것 등이다.
협회의 설립자는 빈민을 돕는데 도덕적인 책임을 느끼고 정치적 불안정, 노사분쟁의 최소화를 원하는 부유층 시민을 대표했다. 그러나 그들은 빈곤이란 개인의 과실, 나헤, 실수, 음주, 도박, 악덕에 의하여 야기된다고 믿었다. 위원회의 위원, 제조업자, 은행가, 상인의 정치적, 경제적 철학은 방문자의 태도에 영향을 미쳤다. 그들은 우정 어린 충고를 하고 취업을 알선해 주는데 도와주었다.
때로는 대부를 해줌으로써 빈민의 도덕적 성격을 강화하고 자활의 능력을 조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희망했다.
이러한 신조는 원래 자선조직협회가 받아들인 사회철학이었다. 그러나 방문자가 "빈민가족"의 상태를 더 친숙하게 알게 되었을 때 빈곤을 야기한 다른 요인이 있음을 발견했다.
불건전한 인근 지역의 환경과 주택상태로 인하여 보건위생과 도덕성을 유지하기 곤란했다. 저임금으로 인하여 가계 관리 검소한 생활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식량과 의류의 구입이용이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경제적 침체기에 직업을 구하기는 힘들었으며 실직상태가 항상 노동자의 과실만은 아니었다. 질병과 실직 기간에 그들 가족은 고리대금업자에 의하여 수년간 빛에 휘말려 높은 이자, 원금상환의 요구로 고통을 당하였다. 어떤 사람은 협잡꾼에게 적으나마 저축한 돈을 사기당하기도 하였다.
방문자의 이러한 실제적인 경험은 1843년 뉴욕 빈민생활상태개선협회(New York Association for Improving the Conditions of the Poor)의 경험을 반복하는 것이었다.
그들은 빈곤의 원인이 개인의 결함에 있다는 개념은 올바른 분석이 아니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이러한 회적 조건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대책을 요구하기 시작하며 사회개혁의 주창자가 되었다.
자선조직협회는 그 동안 발견한 일을 수행하기 위하여 주택, 교도소의 개량, 슬럼가의 정화, 주택 임대료법의 개정, 공공거택구호 그리고 시행을 위한 사회입법에 적극적이었다.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