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학기 푸드마케팅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신선편이농산물과 신선편의식품의 개념)

 1  2021년 1학기 푸드마케팅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신선편이농산물과 신선편의식품의 개념)-1
 2  2021년 1학기 푸드마케팅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신선편이농산물과 신선편의식품의 개념)-2
 3  2021년 1학기 푸드마케팅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신선편이농산물과 신선편의식품의 개념)-3
 4  2021년 1학기 푸드마케팅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신선편이농산물과 신선편의식품의 개념)-4
 5  2021년 1학기 푸드마케팅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신선편이농산물과 신선편의식품의 개념)-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1년 1학기 푸드마케팅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신선편이농산물과 신선편의식품의 개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식품소비트렌드 중에서 웰빙소비, 편의중심소비, 가치소비의 개념을 설명하고 자신의 식품소비 특성을 설명하시오.

2. 신선편이농산물과 신선편의식품의 개념 및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하고, 유통되고 있는 제품을 각각 1종씩 선택(이미지첨부필수)하여 제품 표시 사항을 모두 설명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식품소비트렌드
2. 신선편이농산물과 신선편의식품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가치소비의 개념.hwp
2. 웰빙소비의 개념.hwp
3. 편의중심소비의 개념.hwp
4. 신선편의식품의 개념.hwp
5. 신선편이농산물의 개념.hwp

본문내용
I. 서 론

현대는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여러 가지 종류의 다양한 식품을 원하는 대로 얻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따라서 식품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지식이 필요하다.
국내에서 매스 미디어를 통하여 식품첨가물이 관련된 식품제조에 대한 내용이 활발하게 보도되고 있다. 식품첨가물은 미생물학적 부패에 대한 예방뿐만 아니라 외양, 맛, 향기, 영양가의 개선 또는 유지를 위해, 의도적으로 식품에 첨가된 물질로 식품의 제조, 가공, 조리, 포장, 저장과 보존에 사용한다.
오늘날 영양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소비자들은 건강 및 영양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있다. 또 이러한 정보를 기반으로 더 영양이 있고 건강에 좋은 가치 있는 식품을 구매하고자 한다. 이에 정부에서도 모든 식품에 영양소가 얼마나 들어있는지를 표시하는 식품표시제를 의무화하고 있다. 각각의 식품에 표시되어 있는 식품표시는 소비자들에게 영양이 있는 식품을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도록 기준을 제시해 주고 있다. 아울러 1일 권장량 등에 적합한 열량 등을 포함한 여러 식사지침 및 영양성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민건강 및 영양교육의 도구로도 활용할 수 있다.
식생활의 목적에서 중요한 것은 권장하는 영양소의 공급일 것이다. 우리 인체는 올바르지 못한 영양소의 섭취로 영양상태가 과잉되거나 결핍되어 질병이 생기는 등의 건강에 문제가 발생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 균형된 영양소의 섭취를 통해 건강을 유지할 수 있으므로 균형된 식습관을 갖는 것이 식생활관리의 목적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이다.
이 레포트는 식품소비트렌드 중에서 웰빙소비, 편의중심소비, 가치소비의 개념을 설명하고 자신의 식품소비 특성을 설명하였다. 또한 신선편이농산물과 신선편의식품의 개념 및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하고, 유통되고 있는 제품을 각각 1종씩 선택(이미지첨부필수)하여 제품 표시 사항을 모두 설명하였다.


II. 본 론

1. 식품소비트렌드

1) 웰빙소비의 개념

웰빙은 자신과 가족의 건전하고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의미한다. 삶의 질 향상에 관심이 높으며 몸에 좋은 식품, 전통음식, 슬로푸드 등 식품 및 급식산업의 주요 추세가 되고 있다. 소비자들은 편리를 추구하는 경향이 심화되는 한편 건강과 안전, 삶의 질을 중시하는 경향으로 웰빙을 추구하는 소비트렌드는 의류 ·생활체육·주택·식품 등 의식주 전반으로 확장되고, 마케팅의 영역으로 확산되고 있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