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학기 자연자원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나자식물문과 피자식물문 설명)

 1  2021년 1학기 자연자원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나자식물문과 피자식물문 설명)-1
 2  2021년 1학기 자연자원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나자식물문과 피자식물문 설명)-2
 3  2021년 1학기 자연자원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나자식물문과 피자식물문 설명)-3
 4  2021년 1학기 자연자원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나자식물문과 피자식물문 설명)-4
 5  2021년 1학기 자연자원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나자식물문과 피자식물문 설명)-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1년 1학기 자연자원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나자식물문과 피자식물문 설명)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교과서 5장의 내용을 읽고 자기가 거주하는 곳이나 일하는 곳 인근에서 나자식물문 한가지와 피자식물문 한가지씩을 찾아 사진을 찍고(장소와 시간 작성), 그 식물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나자식물문과 피자식물문
1) 나자식물문
2) 피자식물문
3) 차이점

2. 나자식물문과 피자식물문 설명
1) 나자식물문-은행나무
2) 피자식물문-배추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나자식물문 .hwp
2. 나자식물문 사진 .hwp
3. 피자식물문.hwp
4. 피지식물문 사진 .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식물계의 식물종을 분류할 때 식물분류학적 분류방법, 세포분류학에 기초를 둔 방법, 세포지리학적인 분류법이 있다. 식물분류학적 분류는 외부형태 관찰에 의한 린네의 고전적인 분류법으로 종을 식물분류의 기본단위로 한다. 세포분류학적 분류는 다양한 생물이 가지고 있는 염색체를 중심으로 한 세포학적 특징에 따라 생물을 분류하는 방법으로 염색체의 조사를 통하여 분류양식의 개정보완에 이용하고자 한다. 세포지리학적 분류는 식물의 분포를 시간과 공간의 두 개의 차원에서의 진화과정의 결과로 나타내며 세포내의 염색체의 수ㆍ종형식ㆍ배수성 연구를 통하여 진화의 변천을 연구하는 것이다.
자원식물의 식물학적 분류는 편의상 은화식물과 현화식물로 나눌 수 있다. 은화식물은 녹조식물문, 갈조식물문, 홍조식물문, 진균식물문, 지의식물문, 양치식물문으로 나누어지고 현화식물은 크게 나자식물아문과 피자식물아문으로 구분하고 그 아래로 강-문 단위로 구분이 이루어진다. 우리나라에서는 자라고 있는 식물 전체 4594 분류군 중 피자식물이 92.5%로 주축을 이루고 있으며 양치식물 15.5%, 나자식물 2%의 순으로 되어 있다. 이는 전세계 관속식물의 2~3%에 불과하다.
이 레포트는 교과서 5장의 내용을 읽고 자기가 거주하는 곳이나 일하는 곳 인근에서 나자식물문 한가지와 피자식물문 한가지씩을 찾아 사진을 찍고(장소와 시간 작성), 그 식물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였다.


II. 본 론

1. 나자식물문(裸子植物)과 피자식물(被子植物문

1) 나자식물문

나자식물은 배주(종자)가 심피에 싸여 있지 않고 나출되어 있으며 잎은 침엽이고 종에 따라 2~수 개인 다자엽식물로 소나무, 향나무, 측백나무, 이깔나무, 소철, 은행나무 등이 이에 해당된다. 나자식물은 다년생교목으로 좋은 재목을 제공해 준다. 나자식물은 자웅이화로 종자는 심피에 싸여 있지 않고 나출되어 있으며 잎은 상록의 침엽을 가진다. 종자는 생성되지만 꽃은 피지 않아 은화식물로 분류된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