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학기 보건영양 중간시험과제물 A형(보건영양 프로그램 또는 사업을 조사)

 1  2021년 1학기 보건영양 중간시험과제물 A형(보건영양 프로그램 또는 사업을 조사)-1
 2  2021년 1학기 보건영양 중간시험과제물 A형(보건영양 프로그램 또는 사업을 조사)-2
 3  2021년 1학기 보건영양 중간시험과제물 A형(보건영양 프로그램 또는 사업을 조사)-3
 4  2021년 1학기 보건영양 중간시험과제물 A형(보건영양 프로그램 또는 사업을 조사)-4
 5  2021년 1학기 보건영양 중간시험과제물 A형(보건영양 프로그램 또는 사업을 조사)-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1년 1학기 보건영양 중간시험과제물 A형(보건영양 프로그램 또는 사업을 조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본인이 속한 지역사회 또는 직장에서 수행하는 보건영양 프로그램 또는 사업을 조사하고, 향후 추가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구상하고 그 근거로 제시해 보세요.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본인이 속한 지역사회의 보건영양 사업
2. 추가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사업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보건영양 프로그램에 대한 나의생각.hwp
2. 보건영양사업 관련사업의 현황 조사.hwp
3. 지역사회 보건영양 프로그램 .hwp
4. 향후 추가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구상.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평균수명의 증가와 당뇨병, 비만, 심혈관계 질환 등 생활습관병의 증가, 이에 따른 웰빙(well-being) 열풍은 삶의 양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1980년대를 거치면서 과학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식품의 가공 기술이 발달하고 식생활이 풍부해짐에 따라 영양 과잉의 문제가 대두되기 시작했으나 여전히 영양 결핍의 문제가 남아 있었다. 이 때부터 성인병에 의한 질병이 큰 문제로 대두되었고, 환경오염 및 식품오염, 잔류 농약, 식품첨가물 등 새로운 위생 문제에 대한 관심이 커지게 되었다.
음식 섭취와 신체 건강은 깊게 관련되어 있다. 음식은 잘 먹으면 건강에 큰 도움을 주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음식으로 인해 여러 가지 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질병은 신체에 병리현상을 가지며, 비정상적인 증상을 나타내는 것으로 항상성(균형)이 깨어진 것이라 볼 수 있다. 인체의 항상성은 우리가 먹는 식사(과식 등), 정신적(마음) 요인, 부적절한 운동, 노폐물 축척, 과로, 과음 등에 의해 깨질 수 있다. 병이 들면 적당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것도 균형 유지에 중요하다.
우리가 먹는 음식은 피부건강에도 중요하게 작용한다. 서양인들처럼 육식을 많이 하면 성숙은 빠르게 되지만 결국 피부건강에 좋지 않으며, 과잉의 지방섭취와 과잉의 열량으로 동맥경화 뿐만 아니라 비만이 되기 쉽다. 그러나 한국인 같이 채식을 하면 피부가 건강하며 노화의 속도도 늦춰지며, 적당한 체중도 잘 유지하게 된다. 이같이 음식섭취의 패턴은 건강과 질병 및 체형, 외모에도 관여하고 있다.
이 레포트는 본인이 속한 지역사회 또는 직장에서 수행하는 보건영양 프로그램 또는 사업을 조사하고, 향후 추가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구상하고 그 근거로 제시하였다.


II. 본 론

1. 본인이 속한 지역사회의 보건영양 사업

서울시 금천구의 보건소는 모두가 누리는 건강, 동네방네 행복금천을 비전으로 사전예방·관리 중심의 지역보건의료 서비스 강화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그 중에서 영양관련 사업으로는 영양(식생활개선)관리 사업이 있다.
영양사업 추진은 지역행사 및 음식문화개선사업 등 부서 사업과 연계하여 건강식습관·나트륨 저감화를 위한 찾아가는 홍보로 주민의 인식개선에 적극 노력한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