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반토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산업을 제한해야 하는가(찬반 입론에세이)

 1  [찬반토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산업을 제한해야 하는가(찬반 입론에세이)-1
 2  [찬반토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산업을 제한해야 하는가(찬반 입론에세이)-2
 3  [찬반토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산업을 제한해야 하는가(찬반 입론에세이)-3
 4  [찬반토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산업을 제한해야 하는가(찬반 입론에세이)-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찬반토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산업을 제한해야 하는가(찬반 입론에세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찬성 측 입론에세이
참고문헌

반대 측 입론에세이
참고문헌
본문내용
찬성 입장 :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산업을 제한해야 한다.

찬성 측 입론에세이

UN에서는 지구 온도 상승을 1.5도 이내로 유지하기 위해서 전 세계 국가들은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해야 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탄소중립이란 온실가스 순 배출량이 0이 되는 상태를 뜻한다. 현재 전 세계 국가뿐만 아니라 기업들은 자발적으로 탄소중립을 선언하고 있다. 지난 8월 말 우리나라에서는 2050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법적기반으로서 ‘탄소중립기본법(약칭)’이 국회를 통과하였다. 또한 10월에는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2018년 대비 40% 감축하겠다는 안을 발표한 바 있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것은 인간의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산업을 제한해야 하는 이유는 3가지 측면으로 나눠볼 수 있다.
참고문헌
찬성 입론 에세이 참고자료
- 박영석 외(2021). 국제사회의 탄소중립 정책 방향과 시사점. 대외경제정책연구원 KIEP 오늘의세계경제 제21권제1호.
- 송기영 기자. 기업 10곳 중 7곳은 2050 탄소중립 목표 기업에 위기. 조선비즈, 2021년 4월 18일자.
- 이민선 기자. 나라별 탄소중립 정책 비교해보니. 그린포스트코리아, 2021년 9월 22일자.
- 박신영 기자. 기후변화 우등생만 살아남는다…탄소중립에 목숨 건 기업들. 한국경제신문, 2021년 9월 1일자.

반대 입론 에세이 참고자료
- 나혜윤 기자. 경제계 반발 속 본회의 문턱 넘은 탄소중립법…경제 부작용 우려. 뉴스1, 2021년 8월 31일자.
- 정진호 기자. 탄소중립·디지털화에 일자리 사라진다…정부 노동전환 지원. 중앙일보, 2021년 7월 22일자.
- 박종옥·이나윤(2021). 기후변화 대응이 산업에 미치는 영향. 한국은행 조사통계월보 제75권제9호, pp. 16-35
- 김은경 기자. 현재 삶의 질이 낮아지더라도 탄소중립 비용 감수 15% 불과. 조선일보, 2021년 10월 1일자.
하고 싶은 말
토론 주제 :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산업을 제한해야 하는가?

찬성 입장 :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산업을 제한해야 한다.
반대 입장 :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산업을 제한해서는 안 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