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치료에서 치료적태도와 반응가운데 언어반응을 400자 이내로 적어주세요.

 1  놀이치료에서 치료적태도와 반응가운데 언어반응을 400자 이내로 적어주세요.-1
 2  놀이치료에서 치료적태도와 반응가운데 언어반응을 400자 이내로 적어주세요.-2
 3  놀이치료에서 치료적태도와 반응가운데 언어반응을 400자 이내로 적어주세요.-3
 4  놀이치료에서 치료적태도와 반응가운데 언어반응을 400자 이내로 적어주세요.-4
 5  놀이치료에서 치료적태도와 반응가운데 언어반응을 400자 이내로 적어주세요.-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놀이치료에서 치료적태도와 반응가운데 언어반응을 400자 이내로 적어주세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놀이치료에서 치료적태도와 반응가운데 언어반응을 400자 이내로 적어주세요.(예시 1개)
2. 전이와 역전이에 대해 설명하시오 300자 이내로 적어주세요
3. 이혼 가정 아동을 위한 상담개입의 목적과 방법 400자 이내로 적어주세요
4. ADHD 아동의 심리치료에 대해 500자 이내로 설명
5. 음악치료활동과 효과에 대해 500자 이내로 적어주세요
6. 동물매개치료와 원예치료의 공통점 400자 이내로 적어주세요
7. 독서치료가 가능한 매개체는 무엇이 있고 본인이 치료자라면 학대경험을 가진 아동에게 독서치료를 실시할때 어떤 종류의 매체를어떤 방식으로 접근할것인지 적어주세요.(500자)
본문내용
1. 놀이치료에서 치료적태도와 반응가운데 언어반응을 400자 이내로 적어주세요.
아동들은 언어발달이 완전하게 되지 않았기 때문에 언어표현에 있어 서툴다. 이에 따라 언어보다 놀이를 이용한 것이 놀이치료의 시작이었다고 할 수 있다. 놀이는 언어와 비교할 수 있을 만큼 표현의 기능이 있기 때문이다. 놀이는 아동 자신의 내적 세계를 명료하면서도 상징적으로 표현해 주는 경우가 있다.
첫 번째 예시로 ‘나는 답답합니다.’라는 언어표현보다 상자나 울타리 안에 갇혀 혼자 놓여있는 한 마리의 거북이를 마주할 수 있다. 또 하나의 예시로 ‘나는 외롭습니다.’라는 언어표현보다 인형들을 무리 지어 놓고 그곳에서 동떨어진 곳에 투박한 하나의 인형을 둘 수도 있다. 이에 대해 상담자는 언어적인 반응으로 아동의 표현을 마음속에서 꺼내어 읽어주어야 한다.
놀이를 통해 아동이 표현하는 세계는 의도적이지 않으며 자신에 관한 내용을 전달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다.
하고 싶은 말
성심성의껏 작성한 글이며, 성적은 A+ 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에도 여러 번 자료를 검토하여 더욱 완성도가 높은 자료로 만들어 냈습니다. 구매하시면 후회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