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심리학 연구의 중요한 직무수행 준거를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지 그것에 관한 이유도 함께 작성하시오. 또 조직원이 성공적인 수행하는데 필요 한 특성을 역량이라 한다. 이것에 대해 작성 후 본인의 역량 또한 함께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1  산업심리학 연구의 중요한 직무수행 준거를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지 그것에 관한 이유도 함께 작성하시오. 또 조직원이 성공적인 수행하는데 필요 한 특성을 역량이라 한다. 이것에 대해 작성 후 본인의 역량 또한 함께 작성하여 제출하시오.-1
 2  산업심리학 연구의 중요한 직무수행 준거를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지 그것에 관한 이유도 함께 작성하시오. 또 조직원이 성공적인 수행하는데 필요 한 특성을 역량이라 한다. 이것에 대해 작성 후 본인의 역량 또한 함께 작성하여 제출하시오.-2
 3  산업심리학 연구의 중요한 직무수행 준거를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지 그것에 관한 이유도 함께 작성하시오. 또 조직원이 성공적인 수행하는데 필요 한 특성을 역량이라 한다. 이것에 대해 작성 후 본인의 역량 또한 함께 작성하여 제출하시오.-3
 4  산업심리학 연구의 중요한 직무수행 준거를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지 그것에 관한 이유도 함께 작성하시오. 또 조직원이 성공적인 수행하는데 필요 한 특성을 역량이라 한다. 이것에 대해 작성 후 본인의 역량 또한 함께 작성하여 제출하시오.-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산업심리학 연구의 중요한 직무수행 준거를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지 그것에 관한 이유도 함께 작성하시오. 또 조직원이 성공적인 수행하는데 필요 한 특성을 역량이라 한다. 이것에 대해 작성 후 본인의 역량 또한 함께 작성하여 제출하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Ι. 서론

Ⅱ. 본론
1. 준거의 종류
2. 산업심리학 연구의 중요한 직무수행 준거
1) 생산량
2) 판매량
3) 팀의 역량
3. 나의 역량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회사를 다니기 위해서는 직무를 수행하는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 직무수행능력이 떨어지게 된다면, 회사(조직)에게 사실상 해를 끼치는 것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회사들은 인재를 뽑는 것에 대해 매우 민감하게 반응한다. 단순히 뽑는 것을 넘어 이미 뽑혀 있는 인재를 판별하고 재배치하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하다.
회사에 맞는 훌륭한 인재를 섭외하고 때로는 적절하게 배치하기 위해서는 결국 평가가 필요하고 평가를 기반으로 하여 의사결정을 내려야 하는데, 산업심리학에서는 이러한 과정을 준거라 부른다. 준거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게 되면 준거오염 혹은 준거결핍이 발생할 수도 있기에 조심스럽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
본론에서는 산업심리학 연구의 중요한 직무수행 준거를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지 그것에 관한 이유도 함께 작성해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KOCW(http://kocw.or.kr/home).
하고 싶은 말
성심성의껏 작성한 글이며, 다양한 참고자료를 사용하여 글을 풀어나갔습니다. 성적은 A+ 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에도 여러 번 자료를 검토하여 더욱 완성도가 높은 자료로 만들어 냈습니다. 구매하시면 후회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