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일지 만 1세 10월 1주-4주 움직이며 놀아요

 1  보육일지 만 1세 10월 1주-4주 움직이며 놀아요-1
 2  보육일지 만 1세 10월 1주-4주 움직이며 놀아요-2
 3  보육일지 만 1세 10월 1주-4주 움직이며 놀아요-3
 4  보육일지 만 1세 10월 1주-4주 움직이며 놀아요-4
 5  보육일지 만 1세 10월 1주-4주 움직이며 놀아요-5
 6  보육일지 만 1세 10월 1주-4주 움직이며 놀아요-6
 7  보육일지 만 1세 10월 1주-4주 움직이며 놀아요-7
 8  보육일지 만 1세 10월 1주-4주 움직이며 놀아요-8
 9  보육일지 만 1세 10월 1주-4주 움직이며 놀아요-9
 10  보육일지 만 1세 10월 1주-4주 움직이며 놀아요-10
 11  보육일지 만 1세 10월 1주-4주 움직이며 놀아요-11
 12  보육일지 만 1세 10월 1주-4주 움직이며 놀아요-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보육일지 만 1세 10월 1주-4주 움직이며 놀아요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신체]내 물건이 있는 자리를 찾아 점프해요
바닥에 붙여진 다양한 종류의 물건 사진에 관심을 보이며 물건의 이름, 물건을 사용하는 방법에 관해 다양한 표현을 즐겼다. 평소 영아들의 물건에 얼굴 사진을 붙여주어 영아가 자신의 물건을 구분해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었는데 놀이 시 자신의 물건을 정확히 인식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내 물건을 찾기 위해 사진 위에서 자유롭게 움직였다. 영아는 교사의 손을 잡고 사진을 찾아 점프하였는데 반복적으로 놀이를 하며 점프에 익숙해지고 놀이 후반에는 영아 스스로 두 발 모아 점프를 시도하였다.
[쌓기]내 물건 사진 블록을 차곡차곡 쌓아봐요
블록에 붙어있는 다양한 물건에 관심을 보이고 처음에는 자신의 물건이라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였으나 물건 사진을 비교하며 점차 자신의 물건이라는 것을 인식하며 반가워하였다. 영아에 따라 내 물건을 찾고 내 물건 블록만 쌓기도 하고 다양한 종류의 물건 블록을 자유롭게 쌓아보기도 하고 놀이 시 물건의 이름이나 물건에 관한 경험 표현하기를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바깥놀이]점프해서 나무에 걸린 손수건을 잡아봐요
나뭇가지에 붙어있는 나뭇잎과 바닥에 떨어진 낙엽을 보며 계절의 변화를 감각적으로 느껴볼 수 있도록 상호작용하였다. 낙엽을 잡고 흔들거나 던지며 낙엽을 활용한 놀이를 자발적으로 즐기기도 하였다. 빈 나뭇가지를 보고 계절의 변화에 관해 상호작용하며 나무에게 손수건 나뭇잎을 선물해주는 모델링을 보이자 나뭇가지에 손수건 걸어보기에 큰 흥미를 보였다. 몇몇 영아는 놀잇감을 찾은 후 바구니에 담아 좋아하는 친구에게 반복해서 전달하며 친근감을 표현하였고 영아의 흥미를 반영해 친구에게 선물을 전달하며 마음을 표현하는 놀이를 새롭게 해볼 수 있도록 격려해주었다

개천절(휴원)

[역할]제자리에 정리해 볼까요?
자유놀이 정리정돈 시간이 가까워졌을 때 정리정돈을 역할놀이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도왔다. 놀잇감의 자리를 찾아보는 게임처럼 놀이를 즐기거나 집을 잃어버린 놀잇감의 모습을 상상하며 기본생활습관과 연계된 놀이를 지원하였다. 평소 정리정돈을 어려워하던 영아도 흥미롭게 놀잇감 자리 찾기에 참여하였고 교사의 격려에 성취감을 느끼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정리정돈도 놀이처럼 흥미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야겠다
[언어]동시 ʻ찾았다 찾았다ʼ
내 물건, 친구 물건 찾기를 반복하며 찾기 놀이에 관심이 많아졌다. 동시 '찾았다 찾았다'에도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고 동시를 듣고 동시판에 그려진 그림을 찾거나 교실에서 실물 자료를 찾아보며 확장된 언어놀이를 즐긴다. 동시를 반복해서 읽어보며 물건을 숨기고 찾는 놀이에 관심을 가지는 영아가 많았다. 평소 경사로에서 자동차 굴리기를 좋아하던 한 영아가 벽돌 블록을 의도적으로 기울이는 것을 시도하였다. 내일은 경사로와 관련된 놀이를 지원해주어야겠다. 그리고 완연한 가을 날씨를 느낄 수 있는 계절이 되었기에 친숙한 자연물을 소재로 한 놀이를 단계적으로 경험해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음률]가을 자연물 마라카스를 흔들어요
투명한 통에 담겨있는 가을 자연물을 주의 깊게 살펴보기도 하고 통을 흔들며 자연물의 움직임을 탐색하고 자연물 마라카스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며 뚜껑을 열고자 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오늘은 영아가 자연물을 직접 탐색할 수 있는 환경이 준비되지 않아 아쉬움이 남았다.

[반영] 쌓기- 화요일 벽돌 블록으로 경사로 구성을 시도하는 영아가 흥미에 따른 놀이에 몰입하며 탐구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종이테이프를 준비하여 벽돌 블록을 고정해 주었다. 영아들은 경사로에 물건 미끄러트리는 것을 반복하며 즐거워하였다.
하고 싶은 말
10월 보육일지 1주-4주 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