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T현황과 문제점및 전략

 1  6T현황과 문제점및 전략-1
 2  6T현황과 문제점및 전략-2
 3  6T현황과 문제점및 전략-3
 4  6T현황과 문제점및 전략-4
 5  6T현황과 문제점및 전략-5
 6  6T현황과 문제점및 전략-6
 7  6T현황과 문제점및 전략-7
 8  6T현황과 문제점및 전략-8
 9  6T현황과 문제점및 전략-9
 10  6T현황과 문제점및 전략-10
 11  6T현황과 문제점및 전략-11
 12  6T현황과 문제점및 전략-12
 13  6T현황과 문제점및 전략-13
 14  6T현황과 문제점및 전략-14
 15  6T현황과 문제점및 전략-15
 16  6T현황과 문제점및 전략-16
 17  6T현황과 문제점및 전략-17
 18  6T현황과 문제점및 전략-18
 19  6T현황과 문제점및 전략-19
 20  6T현황과 문제점및 전략-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6T현황과 문제점및 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미래유망산업 6T (IT,BT,CT,NT,ET,ST)의 정의와 특성

한국 6T의 현황및 위치

국내 주력산업의 발전방향

6T의 Convergence (융합)

IT+BT+NT간의 Convergence (융합)

IT+NT간의 Convergence (융합)

IT+BT간의 Convergence (융합)

IT+CI간의 Convergence (융합)

6T 기술의 비판

한류문화

한류열풍의 파급효과

한류열풍의 문제점

한류열풍의 지향점

문화상대주의

문화상대주의의 예

문화상대주의에 대한 비판

문화 마케팅

해외시장에서의 문화마케팅

기업을 통해본 문화마케팅

중국 한류열풍에 편승한 문화마케팅

글로벌화 현황 및 전략

글로벌기업이 활동하는 나라에 미치는 영향

한국기업들의 해외 글로벌화 현황 및 전략사례

해외 글로벌화 문제점 및 대응방안

문화다양성 협약

문화다양성 협약(주요내용)

Review & Point
본문내용
미래유망산업 6T
IT(정보기술)
BT(생명공학기술)
NT(나노기술)
CT(문화기술)
ET(환경기술)
ST(우주기술)
IT(정보기술)
Information
Technology의 약자인 IT기술은 정보를 생성, 도출, 가공, 전송, 저장하는 모든 유통과정에서 필요한 기술을 말한다.
BT(생명공학기술)
Bio Technology의 약자인 BT기술은 생명현상을 일으키는 생체나 생체 유래 물질 또는 생물학적 시스템을 이용하여 산업적으로 유용한 제품을 제조 하거나 공정을 개선하기 위한 기술이다.
NT(나노기술)
Nano Technology의 약자인 NT기술은 물질을 원자,분자 크기의 수준(10~9mm) 에서 조작,분석하고 이를 제어할 수 있는 과학과 기술을 총칭하는 말이다.
CT(문화기술)
CultureTechnology의 약자인 CT기술은 디지털 미디어에 기반한 첨단 문화 예술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기술을 총칭하는 말이다.
ET(환경기술)
Environment Technology의 약자인 ET기술은 환경오염을 저감,예방,복원하는 기술로 환경기술, 청정기술, 에너지 기술 및 해양환경기술을 포함한다.

참고문헌
1. 박기홍외4명, ‘디지털 경제와 인터넷 혁명’ 정보통신 진흥원,
2. 손대현 ‘엔터테인먼트산업’ 김영사
3. 임기대 양방향 쌍방향의 문화: 디지털문화의 속성 한양대학교 출판부
4. 김은선외3명 디지털 컨텐츠 산업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5. 박현주 디지털 컨테츠와 문화수용 정보통신정책
6. 한국소프트웨어 진흥원 디지털 컨텐츠 산업백서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7. 정보통신부 http://www.mic.go.kr/
8. 산업자원부 http://www.mocie.go.kr/
9. 과학기술부 http://www.most.go.kr/
10.환경부 http://www.me.go.kr/
11.네이버 http://www.naver.com/
하고 싶은 말
미래신기술산업인 6T에 관해 자세히 만들었으며 그 특징,한국에서의 현황등에 관해 자세히 기술했습니다.
또한 이러한 6T가 한류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6T기술의 융합,문화마케팅,문화상대주의등 우리나라 디지털 글로벌화에 관해서 아주~~공들여 만든 팀프로젝트입니다.
오랜시간 투자해서 만든자료라 많은 도움 되실거 같네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