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광고, PR, 인적판매

 1  [마케팅] 광고, PR, 인적판매-1
 2  [마케팅] 광고, PR, 인적판매-2
 3  [마케팅] 광고, PR, 인적판매-3
 4  [마케팅] 광고, PR, 인적판매-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 광고, PR, 인적판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광고

2. PR

3. 인적 판매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광고

광고는 광고주에 의해 의도된 아이디어와 상품 또는 서비스가 비인적으로 제시되고 촉진되는 형태로 기업의 영리목적을 위한 판매촉진의 한 가지 수단에서 비영리조직의 커뮤니케이션들을 포함한 개념으로 된다. 이로써 광고는 광고주가 여러 다양한 미디어를 통한 설득적인 정보의 비인적 커뮤니케이션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광고는 정보전달 ․ 설득 ․ 상기목적을 수행하는 것으로, 정보전달목적은 자사가 제공하고 있는 상품 ․ 서비스 혹은 제공할 상품 ․ 서비스에 제품 ․ 경로 ․ 가격 ․품질 ․특성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형성된 부정적 이미지를 개선하고, 긍정적 이미지를 창출하는 것이다. 이는 특정상표를 강조하지 않고 제품의 본원적 수요를 자극하는 개척적 성격을 갖는다. 설득목적은 특정상표의 용도나 특성 ․우위성 등을 강조하며, 특정상표에 대한 수요인 선택적 수요를 자극하는 경쟁적 성격을 갖는다고 볼 수 있다. 상기목적은 소비자로 하여금 제품이나 그의 장점을 기억하거나 상기토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방법으로서, 기존의 긍정적 반응을 보였던 인기제품이나 서비스에 의미가 있다.
관광에서의 광고는 소비자인 관광객에게 관광에 관한 관심과 주의를 끌어들이는 일에서 제공된 관광대상을 선호하고 선택하는 행위를 유발시키는 일련의 촉진활동으로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일반소비자에게 있을 수 있는 잠재관광의욕을 자극하는 데 있다. 또 관광대상, 즉 관광자원 및 시설과 이미지 ․서비스를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표현하여 관광객의 관광체험을 충실하게 함으로써 관광가치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고 볼 수 있다. 광고는 관광객에게 관광자원이나 상품을 좋은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설득행동이며, 이는 관광객의 관광성향, 소득수준, 여가시간, 관광에 대한 흥미 등 시장환경은 물론, 광고 그 자체뿐 아니라 상품 자체의 질이나 특성 등에서 영향을 받고, 또한 광고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에 영향을 받는다. 이로써 광고는 관광객의 여행성향․관광실태 ․과거경험상의 정보를 배경으로 그에 상응한 계획을 세워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광고활동의 수행방법이 과거의 광고만에서 각종 홍보활동을 도입하는 등 다양해지고 있고, 광고내용도 기존의 단순한 자연관광자원 위주에서 레저 ․문화․스포츠 등의 다양한 소재로 되고 있는 실정이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하고 싶은 말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한 레포트 과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