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작물의 화아분화 요인을 내적요인 일장온도로 구분하여

 1  채소작물의 화아분화 요인을 내적요인 일장온도로 구분하여-1
 2  채소작물의 화아분화 요인을 내적요인 일장온도로 구분하여-2
 3  채소작물의 화아분화 요인을 내적요인 일장온도로 구분하여-3
 4  채소작물의 화아분화 요인을 내적요인 일장온도로 구분하여-4
 5  채소작물의 화아분화 요인을 내적요인 일장온도로 구분하여-5
 6  채소작물의 화아분화 요인을 내적요인 일장온도로 구분하여-6
 7  채소작물의 화아분화 요인을 내적요인 일장온도로 구분하여-7
 8  채소작물의 화아분화 요인을 내적요인 일장온도로 구분하여-8
 9  채소작물의 화아분화 요인을 내적요인 일장온도로 구분하여-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채소작물의 화아분화 요인을 내적요인 일장온도로 구분하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채소작물의 화아분화 요인을 (1) 내적요인 (2) 일장 (3) 온도로 구분하여 설명
2. 채소종류에 따른 구분
3. 채소 원예산업에서 활용의 예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화아의 분화는 영양성장에서 생식성장으로 변화되어지는것을 말하고 형태의 변화에서는 잎눈에서 꽃눈으로 전환되어지는 시기를 의미한다. 화아분화의 재배적인 의미는 일반재배와 채종재배로 구분되어 설명된다. 일반재배는 수량 감소, 그리고 품질의 저하를 초래를 하기 때문에 화아분화를 억제되어져야 된다. 반면에 채종재배는 수량 증대와 품질 향상을 위해서 화아분화를 촉진시켜져야 한다.
화아분화의 과정은 화아분화,화아유도, 화아형성의 3단계로 구분되어질 수가 있다. 화아유도는 화아분화개시로ㅆ 정단분열조직의 형태적 변화를 보이는 단계이다. 원추상의 생장점이 편평해지거나 혹은 원주상으로 변하되어지면서 화상을 형성한다. 화아분화는 화아분화진행의 단계로 꽃잎, 수술, 꽃받침, 암술의 순서로 구정적 분화가 이루어진다. 화아형성은 화아분화가 완료되어져 꽃의 각각의 기관이 형성된 단계를 말한다.
일장이란 주기적으로 반복되는 명기 혹은 하루 낮의 길이이다. 일장반응이란 일장이 식물의 생육, 특히나 개화반응을 조절되어지는 것으로 1920년 미국의 Garner가 처음에 발견을 하였다. 채소의 일장반응은 한계일장을 기준으로 해서 단일, 장일, 중성채소로 구분되어진다. 여기에서 한계일장이라는 것은 유도일장과 비유도일장의 경계일장을 뜻한다. 한계일장은 채소의 종류 그리고 품종에 따라서 다르다. 자신의 한계일장을 기준으로는 그것보다 긴 일장조건에서 개화가 촉진되어지는 것을 장일채소, 그리고 짧은 일장조건에서 개화가 촉진되는 것을 단일채소라고 불리운다. 중성채소는 한계일장이 없고 일장에는 관계가 없이 개화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채소작물의 화아 분화의 요인을 내적요인인 일장온도로 구분해서 설명을 해보려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공용, 2020, 채소와 작물, 마늘과 양파의 형태학적 차이
-박태균, 2007, 식품의약전문기자, 중앙일보, 식품라이벌열전 마늘 vs 양파
-최은영 외. 2020. 원예작물학 I. 방송대출판부.
-이정명 외. 2013. 채소학 총론. 향문사.
-농업과학기술도서(농서남북):http://lib.rda.go.kr/pod/main.do) (PDF로 원문보기가능)
-엽채류, 2017. 농촌진흥청
-마늘재배, 2017. 농촌진흥청
-수확 후 관리기술 매뉴얼 :딸기 :저장, 유통, 수출, 2017. 농촌진흥청
하고 싶은 말
과제물 입니다.참고해주세요, 에이스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