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개론_근로자들이 최선을 다하는지를 늘 감시할 수 없는 경영자는 다른 방법을 모색할 수밖에 없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하나의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시오

 1  경제학개론_근로자들이 최선을 다하는지를 늘 감시할 수 없는 경영자는 다른 방법을 모색할 수밖에 없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하나의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시오-1
 2  경제학개론_근로자들이 최선을 다하는지를 늘 감시할 수 없는 경영자는 다른 방법을 모색할 수밖에 없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하나의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시오-2
 3  경제학개론_근로자들이 최선을 다하는지를 늘 감시할 수 없는 경영자는 다른 방법을 모색할 수밖에 없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하나의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시오-3
 4  경제학개론_근로자들이 최선을 다하는지를 늘 감시할 수 없는 경영자는 다른 방법을 모색할 수밖에 없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하나의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시오-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제학개론_근로자들이 최선을 다하는지를 늘 감시할 수 없는 경영자는 다른 방법을 모색할 수밖에 없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하나의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유연근무제란?

Ⅱ. 유연근무제의 종류
1. 선택적 근무시간제
2. 탄력근무제
3. 재량근무제
4. 원격․재택 근무제

Ⅲ. 유연근무제의 효과
1. 업무생산성 향상
2. 조직만족도 및 직무몰입도의 증대
3. 숙련인력 이직 방지
4. 우수한 인재의 확보

Ⅳ.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유연근무제란?
근로자들이 필요에 따라 일하는 시간이나 장소를 선택 및 조정하여 일과 생활을 조화롭게 하고 인력활용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제도를 말한다. 2020년을 기점으로 유연근무제를 실행하는 기업이 크게 증가하였다.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유연근무제 참여자는 2015년 전체 취업자의 4.6%에서 2020년 14.2%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와 같은 이런 증가율의 30% 이상이 2020년 한 해 동안 발생하였다. 또한 대한상공회의소의 조사 결과 유연근무제를 실행하는 기업과 근로자 모두 90% 이상 높은 만족도가 나타났다.


Ⅱ. 유연근무제의 종류
1. 선택적 근무시간제
선택적 근무시간제에는 기존의 소장 근무시간을 준수하면서 출퇴근 시간을 자율적으로 조정하는 시차(자율)출퇴근제와 최대 1개월의 정산기간 평균 1주 40시간 범위 내에서 1일 근무시간을 자율적으로 조정하는 선택근무제로 나눌 수 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 황순옥·한상일, 유연근무제 시행이 만족도와 효능감, 업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지방정부연구 제17권 제2호, pp,391-414, 2013.
- 고용노동부, 잘 나가는 기업, 비번은 유연근무제!, 유연근무제 우수사례집, 2018.
- 고용노동부 일생활균형, 유연근무제란? (www.worklife.kr)
- 마이다스에이치랩, 기업별 사례로 살펴보는 유연근로제. (www.midashri.com)
- 주식회사 시프티, 주 52시간 대비 유연근무제 총정리. (shiftee.io/ko)
- 한국일보, 코로나가 살린 유연근무제, 2021.02.24
(www.hankookilbo.com/News/Read/A202102231350000227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