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지도_그림책 중 영아반, 유아반 연령에 맞는 그림책을 한 권씩 선정하여 선정이유와 그림책 특징을 서술하고 언어교육 활용시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 기술해 보세요

 1  언어지도_그림책 중 영아반, 유아반 연령에 맞는 그림책을 한 권씩 선정하여 선정이유와 그림책 특징을 서술하고 언어교육 활용시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 기술해 보세요-1
 2  언어지도_그림책 중 영아반, 유아반 연령에 맞는 그림책을 한 권씩 선정하여 선정이유와 그림책 특징을 서술하고 언어교육 활용시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 기술해 보세요-2
 3  언어지도_그림책 중 영아반, 유아반 연령에 맞는 그림책을 한 권씩 선정하여 선정이유와 그림책 특징을 서술하고 언어교육 활용시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 기술해 보세요-3
 4  언어지도_그림책 중 영아반, 유아반 연령에 맞는 그림책을 한 권씩 선정하여 선정이유와 그림책 특징을 서술하고 언어교육 활용시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 기술해 보세요-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언어지도_그림책 중 영아반, 유아반 연령에 맞는 그림책을 한 권씩 선정하여 선정이유와 그림책 특징을 서술하고 언어교육 활용시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 기술해 보세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반 연령에 맞는 그림책
(1) 그림책 선정
(2) 언어교육에 활용 방법

2. 유아반 연령에 맞는 그림책
(1) 그림책 선정
(2) 언어교육에 활용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영유아기라는 시기에는 언어의 발달이 급속히 이루어지게 된다. 이러한 영유아기에 이루어지는 언어지도는 형식적이고 의도적인 교수 방법이나 환경보다는 영유아가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일상생활 속의 놀이를 통해 이루어질 때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그림책은 영유아의 언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주요한 매개체로서의 가치가 인정되어 왔다.
영유아는 부모가 읽어주는 그림책의 내용이나 책 속의 그림에 대해 부모와 이야기를 나누거나 역할극을 수행하는 것을 통해 상상력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글과 그림은 주변 환경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개념 등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어 단어의 개념에 대한 학습이 촉진된다. 또한 영유아는 그림책을 활용한 언어활동을 통해 영유아는 듣기와 말하기 능력이 향상되며, 그림책에 인쇄된 글자를 접하게 되면서 읽기와 쓰기능력이 발달된다. 이와 같이 그림책을 통해 언어의 구성요소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기 때문에, 본론에서는 그림책 중 영아반과 유아반 연령에 맞는 그림책을 한 권씩 선정하여 선정한 이유와 그림책의 특징을 서술하고 어떠한 방법으로 언어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지 논해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 배빗 콜(김수희 역), 「우리 아빠는 우당탕탕 발명가」, 어린이작가정신, 2008.
- 헬린 옥슨버리(공경희 역), 「곰 사냥을 떠나자」, 시공주니어, 2017.
- 김은경, 「그림책을 활용한 언어활동이 유아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 국내석사학위논문 광주교육대학교, 2011.
- 심경화 외, 「그림책을 활용한 활동이 유아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한국보육지원학회지 제15권 제4호, pp.115-134, 2019.
- 경상남도교육청, 「그림책 통합 놀이로 북(book)적!북(book)적!」, 독서교육 실천사례 연구대회 보고서, 201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