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1  [서평]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1
 2  [서평]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2
 3  [서평]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3
 4  [서평]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4
 5  [서평]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서평]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2. 남자는 동굴로 들어가고 여자는 이야기를 한다.

3. 싸우는 대신 이해득실을 따져 보라!
본문내용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낯선 남자와 여자가 만나서 사랑을 하고, 그 사랑을 이루기 까지는 많은 노력과 인내, 그리고 기술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일단 결혼에 성공하고 나서는 그 모든 노력을 멈추어도 되는 것일까. 결코 그렇지 않다. 인간관계 세미나와 부부관계 상담센터를 열고, 각종 부부관계에 대한 지침서로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존 그레이 박사는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라는 저서에서 `부부가 변치 않는 사랑을 이루려면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존중해야` 한다고 말한다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남자들은 화성에서 오고, 여자들은 금성에서 왔다고 상상해 보자. 아주 오랜 옛날, 망원경으로 천체를 관측하던 화성인들이 금성인들을 발견했다. 단 한 번 얼핏 보았을 뿐인데도 그들은 그때까지 알지 못했던 느낌을 갖게 되었다. 사랑에 빠진 화성인들은 금성으로 날아갔고 금성인들은 마음으로부터 그들을 환영했다. 예전에 한 번도 경험하지 못했던 사랑을 위해 가슴을 활짝 열었다.

그들의 사랑은 마법과 같았다. 그들은 함께 있는 것이 즐거웠고, 무엇이든 함께 나누면서 기쁨을 느꼈다. 비록 서로 다른 세계에서 왔지만, 오히려 그 차이를 이해해 나가는 과정 자체가 즐거움이 되기도 했다. 그들은 함께 지구로 가기로 결정했다.

그런데 지구에 정착해 살게 되면서부터 모든 것이 변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어느 날 아침 이상한 기억 상실증에 걸려서 눈을 뜨게 되었고, 사사건건 충돌하기 시작했다. 화성에서 온 남자와 금성에서 온 여자는 자신들이 서로 다른 행성출신으로 성장배경도, 기호도, 성격도 모든 게 다를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잊어버리게 된 것이다. 지금까지 알고있던 서로의 차이점을 기억에서 모두 지워버리면서 화성인과 금성인은 깊은 고민에 빠졌다. 왜 우리는 이렇게 다른 걸까…

화성인들은 능력과 효율, 업적을 중요하게 여긴다. 그들은 자기 능력을 입증해 보이거나 힘과 기술을 신장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목적을 이루는 능력을 통해 그들은 자기 존재를 확인하다. 그리고 주로 성공과 성취를 통해서 충족감을 맛본다. 아무도 그를 대신해서 목적을 달성해 줄 수 없다. 화성인들은 전적으로 혼자 일을 처리해 냈다는데서 자부심을 느낀다. 자율은 능률과 힘, 능력의 표상이다.

반면 금성인들은 사랑, 개인간의 친밀한 관계, 아름다움 등에 높은 가치를 둔다. 서로 도와주고, 관심을 쏟고, 보살펴 주는 일에 그들은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 여성들은 자기의 느낌을 남들과 관계를 맺고 함께 나누는 일을 통해 자기 자신에 대한 만족을 느낀다.

존그레이 박사는 이성으로 인해서 화가 났거나 실망하는 것은 대개의 경우 `서로 다를 수밖에 없다`는 중요한 진리를 잊어버렸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즉 남편이 혹은 아내가 다른 별에서 온 사람처럼 자신과 다르다는 것을 기억할 때, 다시 말해 남녀 차이를 먼저 알고 인정하면 서로가 부대끼는 과정에서 겪게 되는 좌절감을 해소할 수 있다는 것. 그러면 서로 오해는 곧 풀리며 그릇된 기대 또한 쉽게 수정할 수 있고 상대방을 무리하게 변화시키려는 헛된 노력에 모든 정력을 소모하지 않고도 편안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다는 주장이다.

☞남자는 동굴로 들어가고 여자는 이야기를 한다.☜

남자와 여자의 가장 큰 차이 중 하나는 그들이 어떤 식으로 스트레스에 대응하느냐 하는 것이다.

화성인인 남자들은 기분이 좋지 않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말을하지 않게 되고 자기 `동굴` 속으로 들어가 문제를 해결하려는 경향이 있다. 이것이 화성인의 방식이다.....(중략)
하고 싶은 말
유용하게 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