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성]여성학적관점에서 읽은 `네셔널리즘과젠더`에 대해

 1  [여성성]여성학적관점에서 읽은 `네셔널리즘과젠더`에 대해-1
 2  [여성성]여성학적관점에서 읽은 `네셔널리즘과젠더`에 대해-2
 3  [여성성]여성학적관점에서 읽은 `네셔널리즘과젠더`에 대해-3
 4  [여성성]여성학적관점에서 읽은 `네셔널리즘과젠더`에 대해-4
 5  [여성성]여성학적관점에서 읽은 `네셔널리즘과젠더`에 대해-5
 6  [여성성]여성학적관점에서 읽은 `네셔널리즘과젠더`에 대해-6
 7  [여성성]여성학적관점에서 읽은 `네셔널리즘과젠더`에 대해-7
 8  [여성성]여성학적관점에서 읽은 `네셔널리즘과젠더`에 대해-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여성성]여성학적관점에서 읽은 `네셔널리즘과젠더`에 대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0. 들어가기에 앞서.
1. 들어가며
2. 언어의 문제
3. 통합의 환상과 국민통합.
4. 범주의 문제
5. 피해의 문제
6. 주체의 문제
7. 끝내며
본문내용
0. 들어가기에 앞서.

내가 서평의 주제로 삼은 책은 '내셔널리즘과 젠더'이다. 선생님이 제시한 서평 리스트에 올라있는데다, 여성사 수업에 참고자료로 읽으면 좋을 것 같아서 읽게 되었다. 솔직히 말하자면, 이 책은 이전부터 읽고 싶은 책 리스트에서 가장 위쪽에 올라 있었는데, 그 이유는 어떤 글에선가 읽은 문구, '단 한 명의 소수자도 공인된 역사를 다시 쓰도록 요구할 수 있다'. 이 단 한마디 때문이었다. 그 글이 어떤 글이었는지는 잘 기억이 안나는데, 이 문구를 읽었던 때의 감동은 아직도 생생하다. 이 말을, 이 말이 쓰여진 맥락 속에서 이해하고 싶다는 게 내가 이 책을 고른 좀 더 근본적인 이유일 것 같다.
이 레포트의 성격을 조금 밝혀두고 싶다. '서평'이라고는 했지만, 서평다운 서평은 되지 못할 것 같다. 무엇보다, '현재 학계에서의 논의와 사회의 담론과 관련하여 이 책에 대해 평가해보자면'식의 글을 쓰기엔 내 내공이 너무 부족하고, 그렇다고 책의 내용을 줄줄 요약하는 것은 '책 읽었다는 증명'같아 보여서 별로 그러고 싶진 않다. 그래서 이 글은 그냥, 내가 책을 읽으면서 했던 생각들을 늘어놓는 형식이 될 것 같다. '아. 그렇구나' 싶은 건 거의 넘어가고 '아!!!! 그렇구나!!!!' 싶은 것과 '이건 좀...' 싶은 것들을 중심으로 이야기 하게 될 것이다. 그래서 책의 전체적인 흐름과 무관한 부분도 있을지 모르겠고. 아마도 중구난방 스타일의 글이 될 것 같다.
그리고 이 글은 '내셔널리즘과 젠더'를 읽으며 했던 생각들을 따라가고 있지만, 전에 읽었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