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개발론] 전라남도 보성군의 관광

 1  [관광개발론] 전라남도 보성군의 관광-1
 2  [관광개발론] 전라남도 보성군의 관광-2
 3  [관광개발론] 전라남도 보성군의 관광-3
 4  [관광개발론] 전라남도 보성군의 관광-4
 5  [관광개발론] 전라남도 보성군의 관광-5
 6  [관광개발론] 전라남도 보성군의 관광-6
 7  [관광개발론] 전라남도 보성군의 관광-7
 8  [관광개발론] 전라남도 보성군의 관광-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관광개발론] 전라남도 보성군의 관광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서론
(1)전라남도 보성군


ⅱ.본론
(1)보성군의 관광 자원

축제
①보성 다향제
②서편제 보성 소리 축제

다원

(2)보성군 관광의 현황 및 효과

(3)보성군 관광의 개발

세계 녹차 엑스포

녹차 음식 전문가

체류형 관광벨트 사업 추진

ⅲ.결론
(1)한계점 및 과제
본문내용
ⅰ.서론
(1)전라남도 보성군
보성군은 전라남도의 중앙 최남단에 입지한 농어촌지역으로 산과 바다 등 풍요로운 자연 환경이 훼손되지 않은 무공해 청정 환경 지역이라는 이미지를 보유하고 있다. 한때는 소백산맥의 두 지맥과 그 사이를 흐르는 보성강으로 인해 주변 지역과의 연계에 있어서 제약을 받는 등 개발의 혜택에서 벗어나 상대적으로 낙후된 지역으로 인식되었지만 천혜의 자연 관광 자원을 활용하여 뛰어난 관광지로써 변모해 가고 있다.

91년 이후 전라남도의 관광객 연평균 성장률은 10.8%인데 반하여 보성군은 31.1%로 급속한 성장세를 보였으며, 특히 97년도 해수 녹차탕의 건설, 진입 도로, 주차장 등의 기본적인 인프라 구축 등이 관광객의 증가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였다.

그렇다면 보성군에는 어떤 관광 자원들이 있고, 이들은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미래의 보성군의 관광은 어떻게 변해갈 것인가.

ⅱ.본론
(1)보성군의 관광 자원

축제
①보성 다향제
보성군에서는 매년 봄 곡우가 지나면서 시작되는 차 수확 시기에 맞춰 다향제를 열어 차문화 보급에 힘쓰고 있다. 보성 다향제는 국내 최대의 차 생산지로서의 보성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85년 처음 개최되었다. 오랜 역사와 함께 최대의 차 생산지이며 차 산업의 발상지라는 자부심 속에서 지난 1985년 5월 12일 "다향제"라는 이름의 차문화 행사를 활성산 기슭의 다원에서 국내 최초로 개최, 차의 풍작을 기원하는 다신제와 차잎따기, 차만들기, 차아가씨 선발등의 행사를 실시한 이래 1988년 제4회 다향제를 제14회 군민의날 행사와 병합, 다향제로 명명한 후 올해 32회째를 맞이하게 되었다. 29개의 공식행사, 12개의 전시행사, 15개의 체험행사, 12개의 부대행사 등 다향제는 수많은 행사로 구성 되어 있지만 그 규모에 맞는 홍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