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정보통신] 디지털이다를 읽고(본문요약)

 1  [사회과학,정보통신] 디지털이다를 읽고(본문요약)-1
 2  [사회과학,정보통신] 디지털이다를 읽고(본문요약)-2
 3  [사회과학,정보통신] 디지털이다를 읽고(본문요약)-3
 4  [사회과학,정보통신] 디지털이다를 읽고(본문요약)-4
 5  [사회과학,정보통신] 디지털이다를 읽고(본문요약)-5
 6  [사회과학,정보통신] 디지털이다를 읽고(본문요약)-6
 7  [사회과학,정보통신] 디지털이다를 읽고(본문요약)-7
 8  [사회과학,정보통신] 디지털이다를 읽고(본문요약)-8
 9  [사회과학,정보통신] 디지털이다를 읽고(본문요약)-9
 10  [사회과학,정보통신] 디지털이다를 읽고(본문요약)-10
 11  [사회과학,정보통신] 디지털이다를 읽고(본문요약)-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회과학,정보통신] 디지털이다를 읽고(본문요약)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제 1 부 비트는 비트다

제 2 부 인터페이스
본문내용
제 1 부 비트는 비트다


1. 정보의 디엔에이(DNA)
디지털 세계가 가져올 영향과 혜택을 이해하는 지름길은 비트(bits)와 아톰의 차이를 생각해 보는 데 있다. 우리가 정보화 시대를 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문, 잡지, 책 등 대부분의 정보는 아톰 형태로 우리에게 전달된다. 하지만 정보고속도로는 무게 없는 비트를 빛의 속도로 세계에 전달한다. 각 산업마다 디지털 세상에서 자신의 미래상이 어떨지를 거울에 비쳐본다. 회사의 미래는 그들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디지털 형태로 바꿀 수 있는 능력에 달려있다. 그러나 핵심 사업은 변하지 않을 것이고, 제품도 아톰에서 비트로 대치 될 일은 앞으로 몇 세기 안에는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디지털 기술이 아톰과 관련된 사업의 디자인, 제조, 마케팅, 경영에 별로 도움이 안 된다는 말은 아니다.
비트는 색깔도 무게도 없다. 그러나 빛의 속도로 여행한다. 그것은 정보의 디엔에이를 구성하는 가장 작은 원자적 요소이다. 비트는 켜진 상태이거나 꺼진 상태, 참이거나 거짓, 위 아니면 아래, 안 아니면 바깥, 흑이거나 백, 이들 둘 가운데 한 가지 상태로 존재한다.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해 우리는 비트를 1 혹은 0으로 간주한다. 비트는 항상 디지털 컴퓨팅의 기본 단위였지만 지난 25년 동안 이진법 어휘는 단순한 숫자를 넘어 엄청나게 확장되었다. 우리는 오디오나 비디오를 1과 0으로 바꿈으로써 더 많은 정보를 디지털화할 수 있게 되었다. 디지털화하면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다. 중요한 내용 중에 데이터 압축과 에러 수정이 있는데, 비용이 많이 들거나 잡음이 많은 채널을 통하여 정보를 송신할 때 큰 역할을 한다. 방송업자는 경비를 절약할 수 있으며, 시청자는 스튜디오 수준의 화상과 음향을 보고 들을 수 있다. 그러나 디지털 세상이 가져오는 결과는 이런 것보다 훨씬 중요하다.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