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선박설계] DirectX를 이용한 중앙횡단면 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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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전산선박설계] DirectX를 이용한 중앙횡단면 모델링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실행화면
1.1. 화면 캡쳐
1.2. 화면 조작 방법

2. 파일구조
2.1. 오일러 연산자
2.2. 오일러 연산자의 파일 구조
2.3. 모델링 구현 예

3. 이번 프로젝트의 특징

본문내용
2. 파일구조

2.1 오일러 연산자
 MVFS(make vertex, face, and solid)
모델을 최초로 생성할 때 사용하는 오일러 연산자로서 하나의 꼭지점으로 구성된 model, face, loop, vertex, half edge의 자료 구조를 생성
-> 솔리드 모델 생성을 위한 일종의 seed 생성 역할
Input: 점의 좌표(x, y, z), 새로 생성될 모델, 면, 꼭지점의 아이디
Output: 새로 생성된 모델

① 하나의 모델 생성
② 하나의 면 생성(생성된 면은 실제 기하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음)
③ 하나의 루프 생성
④ 하나의 반모서리 생성(생성된 반모서리는 실제 모서리를 가지고 있지 않음)
⑤ 주어진 3차원 좌표를 이용하여 하나의 꼭지점 생성

 MEV(make edge and vertex)
하나의 꼭지점과 모서리를 생성하는 오일러 연산자
Input: 새로 생성될 꼭지점과 모서리를 포함하는 기존의 모델, 면의 아이디, 새로 생성될 꼭지점과 연결되는 기존의 꼭지점의 아이디, 새로 생성될 점의 좌표(x, y, z), 새로 생성될 꼭지점, 모서리의 아이디
Output: 새로 생성된 꼭지점, 모서리

① 새로 생성될 꼭지점과 모서리를 포함하는 기존의 모델, 면에 대한 아이디,
새로 생성될 꼭지점과 연결되는 기존의 꼭지점의 아이디 등을 검색
② 하나의 꼭지점의 생성 및 이것과 기존의 꼭지점을 연결하는 하나의 모서리를 생성
새로 생성된 모서리에 대한 두 개의 반모서리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