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이론] 세계 속의 제과 학교

 1  [제과이론] 세계 속의 제과 학교-1
 2  [제과이론] 세계 속의 제과 학교-2
 3  [제과이론] 세계 속의 제과 학교-3
 4  [제과이론] 세계 속의 제과 학교-4
 5  [제과이론] 세계 속의 제과 학교-5
 6  [제과이론] 세계 속의 제과 학교-6
 7  [제과이론] 세계 속의 제과 학교-7
 8  [제과이론] 세계 속의 제과 학교-8
 9  [제과이론] 세계 속의 제과 학교-9
 10  [제과이론] 세계 속의 제과 학교-10
 11  [제과이론] 세계 속의 제과 학교-11
 12  [제과이론] 세계 속의 제과 학교-12
 13  [제과이론] 세계 속의 제과 학교-13
 14  [제과이론] 세계 속의 제과 학교-14
 15  [제과이론] 세계 속의 제과 학교-15
 16  [제과이론] 세계 속의 제과 학교-16
 17  [제과이론] 세계 속의 제과 학교-17
 18  [제과이론] 세계 속의 제과 학교-18
 19  [제과이론] 세계 속의 제과 학교-19
 20  [제과이론] 세계 속의 제과 학교-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제과이론] 세계 속의 제과 학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목 차 ◆



Ⅰ. 세계 제과 학교의 조사 필요성

Ⅱ. 세계의 제과 학교 1 - 프랑스 국립 제과제빵학교

Ⅲ. 세계의 제과 학교 2 - 동경 제과학교

Ⅳ. 세계의 제과 학교 3 - The Institute of America

Ⅴ. 세계의 제과 학교 4 -
Italian Culinary Institute for Foreigners

Ⅵ. 세계의 제과학교를 조사하고 나서.

본문내용

Ⅰ. 세계 제과 학교의 조사 필요성


현재 청년실업 50만명 육박, 매 해 실업률 사상 최고 돌파, 무시무시한 실업난 속에서도 100%에 육박하는 높은 취업률을 보이며 급속도로 발전한 제과제빵분야. IMF 이후 명예퇴직, 조기퇴직자들이 마진률 높은 제과제빵 창업으로 발길이 이어지면서 제과제빵 분야는 급속한 발전을 이루었다. 그러나 제과제빵 분야의 산업은 발달했지만 제과제빵 분야의 미래를 이어갈 능력 있는 파티쉐의 부재로 인해 기술은 큰 발전 없이 정체하고 있다.
점차 선진국 대열에 들어 설수 있기 위해서 현대인들은 더욱 바빠질 수 밖에 없고 이에 따라 바쁜 현대인들은 간편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고 맛까지 있는 "빵"을 더욱 선호하고 있다. 후진국일 때 "사치재"였던 쌀이 선진국으로 들어서면 "열등재"로 변하고 대신 "빵과 케익, 쿠키등의 제과품" 을 더욱 선호하는데 이는 우리 나라 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태국, 말레이시아 중간 이상의 소득 수준을 올리고 있는 모든 국가들에서 나타나는 현상이다. 선진국에 들어갈수록 빵과 케익등의 베이커리류의 소비가 많아지는 것을 볼 수 있어 파티쉐의 능력 또한 요구되어지리라 생각 된다.
조리시간이 빠르고 간편해서 즐겨 먹었던 "빵과 케익등의 베이커리" 그러나 소비자들이 입맛이 점점 고급화 되어져 빠르고 간편해서만은 경쟁력을 가질 수가 없다. 한 마디로 "빵, 케익" 이라는 이름만으로 구매를 했던 소비자들이 더욱 부드럽고 더욱 촉촉하고, 더욱 맛있고 더욱 예쁜 빵과 케익을 찾아 다니고 있는 것이다. 한마디로 맛없고, 예쁘지 않으면 상품으로서의 매력은 상실되어진다. 또한 ‘제과점에서 케익 또는 쿠키를 구입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라고 물어본다면 케익, 빵, 쿠기 등은 직접 먹는 사람도 많지만 선물하려는 사람이 더욱 많기 때문에 받은 사람의 눈을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모양)"을 가장 먼저 고려한다고 한다. 단지, 빵을 만들 수 있는 파티쉐가 아닌 맛과 멋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실력을 갖춘 파티쉐가 더욱 절실히 요구되는 실정이다. 실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선진화된 교육이 수반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우리는 세계 속의 다양한 제과학교들 중에서 제과에 관련된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는 학교들을 조사해보고자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