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3대 정유업체 비교 분석

 1  [마케팅] 3대 정유업체 비교 분석-1
 2  [마케팅] 3대 정유업체 비교 분석-2
 3  [마케팅] 3대 정유업체 비교 분석-3
 4  [마케팅] 3대 정유업체 비교 분석-4
 5  [마케팅] 3대 정유업체 비교 분석-5
 6  [마케팅] 3대 정유업체 비교 분석-6
 7  [마케팅] 3대 정유업체 비교 분석-7
 8  [마케팅] 3대 정유업체 비교 분석-8
 9  [마케팅] 3대 정유업체 비교 분석-9
 10  [마케팅] 3대 정유업체 비교 분석-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 3대 정유업체 비교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주제선정이유
Ⅱ 기업별 사명
Ⅲ 외부, 내부 환경분석
Ⅳ STP전략
Ⅴ 포지셔닝 맵
Ⅵ 마케팅 믹스 – 4P
Ⅶ 결론도출
Ⅷ 마케팅요소 연계
Ⅸ 느낀점
Ⅹ 참고
본문내용

Ⅰ. 주제선정이유
지난 2월 20일 국내 자동차 등록 대 수가 1600만대를 넘어섰다. 이는 10년 전인 97년 7월에 1000만 대를 돌파한 이후 계속해서 자동차 보유수가 늘어난 것을 보여준다. 그에 따라 자동차 가동에 필요한 휘발유나 경유의 소비 역시 꾸준히 증가했는데, 또 그에 따라 주유소의 수도 증가하고, 주유소 사이의 경쟁도 가열되었다. 정유업체들은 자사 주유소를 홍보하기 위해 유명 연예인들을 앞세운 광고를 하거나 경품을 주는 등의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는데, 그 중심에 있는 정유업계가 SK, GS 칼텍스, S-oil이다. 그에 따라 우리 조는 정유업계 3사의 광고(촉진)를 비롯한 마케팅 요소들을 비교, 분석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시사점을 가능한 한 구체적으로 도출하고자 한다.

Ⅱ. 기업별 사명
SK - ‘끊임없이 고객가치를 창출하고 가치혁신에 성공하여 국내에서 기업가치 1위 기업이 되는 것이며 구성원들이 World Best의 능력을 인정받고 이에 따라 보상받는 기업이 되는 것’ 이다. 이를 위하여, SK주식회사는 핵심사업인 에너지 화학사업의 World Best를 추구하며,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사업구조를 구축한다..
이는 궁극적으로 고객에게는 가장 사고 싶은 Brand가 되고, 주주 및 투자자에게는 가장 투자하고 싶은 기업이 되고 또 SK주식회사의 구성원들에게는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이 되는 것이다.
GS 칼텍스 - ‘The Leader in Providing Total Energy Service’
The Leader in Providing Total Energy Service는 GS칼텍스가 탁월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종합에너지 서비스 업계에서 리더가 된다는 의미이다. Total Energy Service는 기존의 Total Energy에 Service라는 개념을 추가함으로써 고객의 입장에서 사고하고 행동한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
S-Oil -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정유회사로 성장’
S-Oil은 기업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국제수준에 손색없는 투명성을 확보하는 경영, 경쟁
참고문헌
SK - http://www.skcorp.com/
GS칼텍스 - http://www.gscaltex.co.kr/
S-Oil - http://www.s-oil.com/kor/
한국주유소협회 - http://www.ikosa.or.kr/index.jsp/
네이버 - http://www.naver.co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