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미술] 마네 `올랭피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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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서양미술] 마네 `올랭피아`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Ⅰ. 서론
- 마네의 를 주제로 선택한 이유와 목표
Ⅱ. 본론
- 마네의 일생
- 마네가 전에 그렸던 그림
- 마네의 분석 - 그 그림이 주는 의미, 영향, 감상 및 시대별 해석 차이
- 이후의 마네 작품 및 마네의 삶 조사
- 이후의 시대배경 . 영향 - 인상주의
- 티치아노 & 마네 비교
Ⅲ. 결론
- 느낀 점
본문내용
Ⅰ. 서론
→ 근대 미술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마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그의 작품 중에 를 분석함으로서 그 내면적인 의미를 알아보겠다. 더불어 인상주의에 대한 이해와 티치아노의 와 비교해보면서 마네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자.

Ⅱ. 본론
▶ 마네, Edouard Manet [1832.1.23~1883.4.30]
별칭 : 인상주의의 아버지 국적 : 프랑스 활동분야 : 예술
출생지 : 프랑스 파리 주요작품 :
마네는 프랑스 파리에서 법관의 아들로 유복한 가정에서 출생했으며, 인상주의의 아버지로 불린다. 처음에는 아버지가 화가 지망을 허락하지 않아서 17세 때 남아메리카 항로의 선원견습생이 되었다. 아메리카를 항해한 1850년 겨우 쿠튀르의 아틀리에에 들어갈 수 있었다.
그러나 아카데믹한 역사화가인 스승에게 반발하여 자유연구로 나아가 루브르미술관 등에서 고전회화를 모사, F.할스나 벨라스케스 등 네덜란드나 에스파냐화파의 영향을 받았다.
살롱에는 1861년 겨우 입선하여 수상한 바 있으나, 처음부터 이색적인 작품은 그 후에도 여러 차례에 걸쳐 낙선을 거듭하였다. 혁신적인 작품은 1863년 낙선전(落選展)에 전시된 , 1865년의 살롱 입선작로 일약 세상의 주목을 끌었다. 이 두 작품에 대한 비난은 지나쳤으나 도리어 그의 표현기법의 참신성과 밝음을 결정적으로 인상지어준 결과가 되었다. 이 사건 이래 화단과 문단 일부에서 열렬한 지지자를 얻었고, 자신을 경모(敬慕)하는 C.피사로, C.모네, A.시슬레 등 청년화가들 사이에서 그 후에 대두될 인상주의에의 길을 여는 기연(機緣)을 이루었다. 그러나 마네 자신은 아카데미즘의 공인을 기다려, 인상파그룹의 전람회에 참가하기를 거부하고, 그들과 동일시되는 것을 대단히 꺼렸으나 한때는 인상파기법을 채용하여 제작한 적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