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미술감상 최종본

 1  [제주대학교]미술감상 최종본-1
 2  [제주대학교]미술감상 최종본-2
 3  [제주대학교]미술감상 최종본-3
 4  [제주대학교]미술감상 최종본-4
 5  [제주대학교]미술감상 최종본-5
 6  [제주대학교]미술감상 최종본-6
 7  [제주대학교]미술감상 최종본-7
 8  [제주대학교]미술감상 최종본-8
 9  [제주대학교]미술감상 최종본-9
 10  [제주대학교]미술감상 최종본-10
 11  [제주대학교]미술감상 최종본-11
 12  [제주대학교]미술감상 최종본-12
 13  [제주대학교]미술감상 최종본-13
 14  [제주대학교]미술감상 최종본-14
 15  [제주대학교]미술감상 최종본-15
 16  [제주대학교]미술감상 최종본-16
 17  [제주대학교]미술감상 최종본-17
 18  [제주대학교]미술감상 최종본-18
 19  [제주대학교]미술감상 최종본-19
 20  [제주대학교]미술감상 최종본-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제주대학교]미술감상 최종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마네
2. 앵그르의
3. 앵그르 --→ 드가
4. 앵그르
본문내용
1주차

1. 마네

2. 앵그르의
대오달리스크란 뜻은 스페인 궁정에 궁녀를 가리킴. 이 작품의 특징은 여인의 허리를
관찰할 필요가 있다. 척추 뼈를 2개 이상을 더 늘려서 그렸다고 하는 기법으로서 보
통 사람으로서는 해부학적으로 맞지 않는 그런 그림이다. 그만큼 허리에 선을 강조하
기 위해서 잡아 늘린 것. 이 것이 현대 미술에 있어서 변형, 왜곡이라고 일컫는 데프
로마숑의 시초. 신고전주의를 대표하는 화가. 선과 형태를 강조.

3. 앵그르 --→ 드가
앵그르의 대표적인 작품. 이 작품을 보고 드가가 스케치 함.
로마로 유학을 떠난 후 2년정도 걸린 작품. 고전주의에 특유의 세밀한 묘사법으로
사진 보다 더 선명한 인상을 남겼다. 드가는 이 작품을 보고 첫 눈에 반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