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온라인 게임의 중국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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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국제마케팅] 온라인 게임의 중국 진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및 연구 목적

2. 본론

1. 온라인 게임시장의 환경 분석
2. 중국의 온라인 게임 시장 환경 분석
3. 성공기업분석 - 액토즈 소프트
4. 실패기업분석

3. 결론 및 발전방향
본문내용
.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및 연구 목적

우리나라는 무역규모 11위의 무역대국이다. 60-70년대 가발과 섬유가 주류였던 수출품목은 경제 발전에 따라 자동차, 선박, 각종 전자기기, 그리고 반도체 등의 기술 집약적 산업 제품으로 발전되었다. 그리고 이제는 공업 제품만이 아니라 각종 서비스까지 수출하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수출품목을 이야기 할 때면 주로 컬러TV, 에어컨, 자동차 등의 공업제품을 떠올리는데, 꼭 그렇게 우리가 만지고 쓸 수 있는 제품이 아닌 인터넷 상의 서비스도 수출 품목에 해당된다. 그 대표적인 것이 바로 온라인 게임이다. 온라인 게임 산업은 개인 컴퓨터와 인터넷의 보급률이 계속해서 확대되어 가고 있는 세계적 추세를 생각해 볼 때,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컴퓨터 게임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될 만큼 중독성과 흡입력이 강한데다가, 온라인 게임은 일반 오프라인 게임보다 훨씬 중독성이 강하기 때문에 인터넷 이용자가 계속해서 늘어남에 따라 시장규모가 더욱 확대될 것이다. 또한 우리나라는 온라인 게임 산업에 있어서 세계선두자리에 있어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온라인 게임의 수출에 의한 우리나라 기업들의 수익도 계속해서 증가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고, 앞으로의 전망도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참고문헌
[1]문화관광부(2001), "인터넷 이용확산이 문화콘텐츠 제작·유통구조에 미치는 영향분석을 통한 문화콘텐츠산업 진흥방안 모색".
[2]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 온라인게임산업 현황," http :/ /www.game.or.kr
[3]중국 게임산업 시장조사, 한국게임산업개발원. 2001
[4]중국의 시장과 기업. 나남출판사. 2000
[5]한국게임 산업 개발원 중국 게임소식 32호
[6]KOTRA 대련무역관
[7]CGPA & IDC
[8]CCW Research 2006.9
[9]Jetro 上海”上海中國콘텐츠시장조사
[10]액토즈소프트웨어 홈페이지 http://www.acto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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