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네스티에 대해서

 1  엠네스티에 대해서-1
 2  엠네스티에 대해서-2
 3  엠네스티에 대해서-3
 4  엠네스티에 대해서-4
 5  엠네스티에 대해서-5
 6  엠네스티에 대해서-6
 7  엠네스티에 대해서-7
 8  엠네스티에 대해서-8
 9  엠네스티에 대해서-9
 10  엠네스티에 대해서-10
 11  엠네스티에 대해서-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엠네스티에 대해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엠네스티란?
2. 엠네스티의 창설의 기원 ˙ 역사
1) 앰네스티 창립에 관한 일화
3. 엠네스티의 활동
1) 엠네스티 상징로고
2) 국제앰네스티 활동 원칙
3) 앰네스티의 활동방식
4) 앰네스티의 활동
4. 엠네스티의 7가지 기본 캠페인
1)여성폭력추방
2)무기통제
3)사형폐지
4)소년병
5)고문추방
6)난민
7)국제사법정의
5.한국의 국제 엠네스티
1)국제 엠네스티 한국지부
2)국제 엠네스티 한국지부 조직

본문내용
국제앰네스티는 영국런던에 소재하고 있는 국제사무국을 중심으로 약 150여 개국에 80여 지부와 110여 이상의 지역사무실을 두고 있는 세계최대의 인권단체이다. 현재 180만 이상의 회원들과 수백만 명의 후원인을 가지고 있으며, 정치체제나 경제체제를 초월하여 독립적이고도 공평하게 고문, 실종, 사형, 난민 등 인권문제의 개선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앰네스티는 영국의 변호사 피터베네슨씨가 창설하였으며, 세계평화와 인권보호에 대한 공로로 1977년도에 노벨평화상과 1978년도에 유엔인권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1. 엠네스티란?
엠네스티 인터네셔널(국제인권위원회)은 인권의 보호와 신장을 위해 국제연합 경제사회이사회 산하에 설치된 보조기관으로 목적은 인권 보호와 신장이고 주요활동은 인권에 관한 조약과 선언의 기초를하고 있으며 본부소재지는 미국 뉴욕에 있다.
1946년 ECOSOC(Economic and Social Council:국제연합경제사회이사회) 산하에 설치된 인권보호기관이다. 위원들은 국제연합회원국 중에서 ECOSOC가 선출하는 임기 3년의 54명의 정부대표로 구성된다. 설립 당시 위원수는 18명이었으나, 몇 차례에 걸쳐 증원되었다. 1946년 국제권리장전(International Bill of Rights), 시민적 자유, 여성의 지위, 보도의 자유, 소수민족의 자유, 성·인종·언어 또는 종교적 이유로 인한 차별방지에 관한 제안을 보고했으며, 1948년에는 세계인권선언(Universal Declaration of Human Rights) 초안을 마련했는데, 이것은 ECOSOC에 의해 승인되었고, 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되었다. 인권위원회의 하부기관으로 1946년 6월 ECOSOC의 결의에 의거, 소수민족차별방지 및 보호에 관한 소위원회(Subcommission on Prevention of Discrimination and Protection of Minorities)를 설치하고, 1980년에는 강제적·비자발적 실종에 관한 실무반(Working Group on Enforced or Involuntary Disappearances)을 설치·운영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