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 빈곤아동

 1  [아동복지] 빈곤아동-1
 2  [아동복지] 빈곤아동-2
 3  [아동복지] 빈곤아동-3
 4  [아동복지] 빈곤아동-4
 5  [아동복지] 빈곤아동-5
 6  [아동복지] 빈곤아동-6
 7  [아동복지] 빈곤아동-7
 8  [아동복지] 빈곤아동-8
 9  [아동복지] 빈곤아동-9
 10  [아동복지] 빈곤아동-10
 11  [아동복지] 빈곤아동-11
 12  [아동복지] 빈곤아동-12
 13  [아동복지] 빈곤아동-13
 14  [아동복지] 빈곤아동-14
 15  [아동복지] 빈곤아동-15
 16  [아동복지] 빈곤아동-16
 17  [아동복지] 빈곤아동-17
 18  [아동복지] 빈곤아동-18
 19  [아동복지] 빈곤아동-19
 20  [아동복지] 빈곤아동-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아동복지] 빈곤아동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목차 -

서론
* 주제선정 : 빈곤아동
1) 빈곤아동 주제선정이유
2) 희망스타트프로그램의 소개

본론

1) 기사 스크랩
2) 각자 느낀점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경제난, 가정해체 등으로 인한 빈곤 아동은 해마다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나라의 희망이 되어야 할 미래의 새싹들이 그들의 물려받은 가난과 사회의 차별, 그리고 편견 등으로 인해 큰 어려움을 안고 평생을 살아가고 있다. 더욱이 최근 출산율이 급격히 낮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지금처럼 빈곤아동이 계속해서 늘어난다면 인적자원 면에서도 우리의 성장 동력은 약해질 수밖에 없는 것이다.
빈곤한 가정에서 태어난 아이들은 그렇지 않은 아이들에 비해서 여러 가지로 불리하기 때문에 그들이 커서도 빈곤의 악순환이 반복 될 가능성이 크다. 게다가 아동들이란 스스로 독립적인 삶을 살아가기 어려운 미성년자들로서 사회가 다양해지고 변화하면 할수록 어른들과 사회는 아동들이 건전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해야 할 책임이 있는 것이다.
때문에 빈곤아동을 위한 프로그램을 알아보던 중 기사에 나온 희망스타트라는 프로그램에 관심을 갖고 토론해 보았다.

여기서 희망스타트라는 프로그램은 아직 실행된지 얼마되지 않아서 아직 시범사업중이다. 희망스타트에 대해서 간단히 요약해 보자면
희망스타트란?
희망스타트는 아동의 공평한 양육여건과 출발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저소득층 임산부 및 0-12세 아동과 그 가족에게 보건, 복지, 교육을 통합한 전문적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 주도의 선진 아동복지 프로그램이다.
이 사업은 빈곤의 대물림을 차단하고 공평한 양육여건을 보장하고자 하는 사전예방적인 아동보호통합서비스로, 저소득층 아이들이 보건, 교육, 복지의 측면에서 공정한 기회를 누리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자라게 하는 것이다. 또 지역사회가 중심이 되어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사회 네트워크 사업이다.
빈부갈등 중에서도 경제난, 가정해체 등으로 인한 빈곤 아동은 해마다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나라의 희망이 되어야 할 미래의 새싹들이 그들의 물려받은 가난과 사회의 차별과 편견 등으로 인해 큰 어려움을 안고 평생을 살아가고 있다. 더욱이 최근 출산율이 급격히 낮아지고 있는 데도 지금처럼 빈곤아동이 계속해서 늘어난다면 인적자원 면에서도 우리의 성장 동력은 약해질 수밖에 없는 것이다.
참고문헌
http://www.hopestart.org/ 희망스타트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