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 문태준시인 <맨발>창작방법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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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인문] 문태준시인 <맨발>창작방법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시인의 약력
시인의 시들의분석
맨발 시집의 분석
느낀점
각주
본문내용
『맨발』은 고향의 집착에서 살짝 벗어나 자연, 그리움, 사랑, 어둠이 교차하는 형태를 띠고 있어 조금 더 대중화 되었다고 볼 수 있다. 그의 말에 따르면 첫 시집은 비린내가 나고 두 번째 시집은 좀 비린내가 덜 난다고 한다. 아트앤스터디_디지털문화예술아카데미
『맨발』에서 시는 크게 일상, 봄, 사랑의 3부로 나누어져 있는데 각 테마마다 네 가지 이상의 구조와 비유법을 사용하여 시를 읊는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첫 번째로 치환법으로 인한 사물과의 동화를 체험할 수 있다. “비가 오려 할 때/ 그녀가 손등으로 눈을 꾹 눌러 닦아 울려고 할 때/ 바람의 살들이 청보리밭을 술렁이게 할 때/ 소심한 공증인처럼 굴던 까만 염소가 멀리서 이끌려 돌아올 때/ 절름발이 학수형님이 비료를 지고 열무밭으로 나갈 때/ 먼저 온 빗방울들이 개울물 위에 둥근 우산을 펼 때”(「비가 오려 할 때」)에서 시인은 비가 오려 할 때를 슬프거나 바람이 불어 청보리밭을
참고문헌
하고 싶은 말
교수님께서 제가 각주를 달며 찾고 열심히 한노력을 점수를 주셨습니다